새 학기가 시작된 지 벌써 1주일이 넘었다. 올해부터는 학교공부에 인터넷을 많이 활용해보자.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는 최근 회지 ‘한국교육신문’ 6일자를 통해 교과별로 좋은 학습사이트(괄호 안은 주소)를 추천했다.국어사랑방(203.229.115.131/-edukorean)은 국어과목에 관한 방대한 자료를 제공한다. 특히 80편이 넘는 현대소설의 줄거리를 요약해놓았고, 학년별 교과자료실, 고사성어 교실도 마련돼 있다. 가나다 한글맞춤법(www.ganada.org)은 누구도 완벽하다고 자신할 수 없는 맞춤법에 관한 체계적인 정보를 준다. 배움터 메뉴에서는 맞춤법 문제를 풀어볼 수도 있다.
Mr.Ahn의 초등영어(eng.1004.cc) 학년, 단원, 주제별로 초등영어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제공한다. 특히 교사들을 위해 영어학습 사이트를 링크해놓았다. 특히 게임자료, 학습지, 실천사례를 모아둔 ‘영어자료실’이 돋보인다.
중학교수학(math.kongju.ac.kr/math) 공주대에서 중학생을 위해 만든 사이트. 이론적인 배경에서부터 학습, 평가문제까지 잘 정리돼 있다. 학년·단원별로 평가문제도 제공한다.
수학이야기는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수학공부에 재미를 더해준다. 과학마을(sciencenote.com) 중학생을 위한 과학동아리가 제공하는 사이트. 단 문제풀이는 회원제다. 이밖에 어린이를 위한 과학(myhome.netsgo.com), 장선미의 사회공부방(myhome.shinbiro.com), 음악이 있는 교실(myhome.netsgo.com), 컴퓨터의 모든 것(soback.komet21.net)도 흥미로운 사이트다.
/이광일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