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서로의 애환을 나누고 스트레스 해소도 돕는 직장인 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김대리’(www.kimdaeri.co.kr)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직장인 전용 사이트. 이용자들은 게시판을 이용해 직장생활의 고충을 자유롭게 알리고 비슷한 고충을 겪고 있는 사람들로부터 위로와 충고를 얻을 수 있다.
상사로부터 싫은 소리를 들었을 때 이를 반박하는‘니나 잘해’, 벤처창업한 동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얄팍하기만 한 월급봉투에 얽힌 사연을 소개하는‘내 쥐꼬리’등 재미있는 이름의 게시판과 각종 동호회를 통한 커뮤니티 기능이 장점이다.
특히 자신의 스트레스 원인을 진단하고 해결 방법을 조언받는‘스트레스 클리닉’코너의 이용자가 많다. 이밖에 벼룩시장이나 운세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고‘서로상담코너’에서는 상담 내용에 대해 방문객들이 투표방식으로 대안을 제시한다. 최근에는 100일간 금연할 경우 현금을 지급하는‘금연 서바이벌 게임’을 시작했다. 참가비 2만원을 내고 100일동안 금연에 성공하면 회사측이 하루 1,100원을 100일간 적립, 11만원의 현금을 준다. 금연여부는 참가자의 양심에 따라 매일 게시판에 글을 올려 확인하고, 적립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낼 수도 있다.
‘샐러리맨’(www.sman.co.kr)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직장인들이 그날 그날의 애환을 나누는 대화방‘토크박스’, 각종 자료들을 모아놓은‘정보뱅크’, 직장에서 일어나는 각종 문세를 상담할 수 있는‘카운셀링 코너’ 등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돼 있다.
이상연기자
kubric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