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의 즐거움중 빼놓 수 없는 것은 볼거리다. 시중 백화점들은 봄맞이 대행사를 실시하면서 고객들이 쇼핑중 짬짬히 즐길 수 있는 메이크업쇼, 각종 실연회, 전시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주부들로부터 가장 큰 관심을 끄는 행사는 봄 화장 이벤트. 롯데, 갤러리아등 대부분의 백화점들은 메이크업쇼를 마련, 고객들에게 올봄 화장법을 소개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3-5일 압구정점 패션관 1층 특설매장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안나수이」에서 프랑스 메이크업 전문가를 초청, 올 봄 메이크업 유행을 소개한다. 6-8일에는 지방시매장 개점을 기념한 「스킨 케어쇼」를 마련, 계절변화에 따른 피부관리방법을 보여주고 개별상담도 받는다. 롯데도 5일까지 잠실점 1층에서 「랑콤 메이크업 쇼」를 진행한다. 랑콤에서 올 봄 새롭게 선보이는 오렌지색 폴렌 메이크업 제품들을 만날 수 있으며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을 통해 회사한 봄 화장법도 배울 수 있다. LG는 5일까지 부천점에서 스카프 코디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니라리찌, 닥스, 피에르가르뎅 등 7개 스카프브랜드들이 올 봄 고객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카프 패션을 선택하여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품목을 증정한다.
롯데 관악점에선 여성들을 상대로 자전거 타기 강습회를 갖는다. 2-4일 1층 정문에서 접수를 받으며 6일부터 2주단위로 진행된다. 하루 두팀으로 나눠 인근보라매 공원에서 오전10-12시, 오후2-4시 강습이 진행된다. 정원은 30명. 미도파 상계점에선 9일까지 5층 행사장에서 광주 도자기 대축제가 열려 매일 오후 4-6시 고객들이 직접 제작과정에 참여하는 「물레 시연회」를 진행한다. 삼성플라자 분당점에서 12일까지 열리는 「미리 봄 축제」는 아이들을 대리고 꼭 한번 가볼만한 행사. 호랑나비, 노랑나비, 배추흰나비 등 1,000여마리의 나비를 대형 특수 유리상자안에 넣어 1층 매장에서 전시한다. 5층 특별전시장에서는 구균류, 초하류, 향류 등의 새싹 5,6종을 전시한 뒤 삼성플라자 홈페이지(www.samsungplaza.co.kr)를 통해 신청한 고객에겐 무료 증정한다.
박희정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