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전제품: 최근 오픈프라이스를 실시하면서 용산에서 판매하는 가격이 일반 대리점이나 할인점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비슷해져 할인점이나 백화점에서 패키지로 구매하는 것이 오히려 경제적일 수 있다. 여러곳에 전화를 해서 가격을 알아본 후 가장 싼곳 하나를 정해서 한꺼번에 사는 것이 좋다.◆가구: 저렴한 곳으로 잘 알려진 시장은 일산이나 마석 등지에 있는 혼수가구 직판장이며, 백화점, 할인점, 아현동이나 사당동 등지의 혼수가구 판매장 등도 있다. 가격적인 면을 고려할 때 시중에 있는 혼수가구 판매장, 일산 마석 등지의 혼수가구 직판장, 할인점, 백화점 순으로 비싸다. 가구 구입의 가장 중요한 것은 집의 크기. 높이 너비 길이를 재고 가장 적당한 사이즈를 찾는 것이 좋다. 또 A/S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생활용품: 하나하나 구매하다보면 가구, 가전가격을 합친 값보다 더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 일단 기본적인 침구수예에서 이불세트 2벌정도와 냄비, 수저, 그릇 2세트, 압력솥 1개 등을 구입하고 난 후 살면서 하나씩 보충해 나가는 것이 좋다. 그릇의 경우는 세트로 1세트 정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예물: 흔히 종로3가, 고속터미널 등의 보석상가, 일반금은방, 백화점 등에서 구입하고 있다. 최근에는 목걸이, 반지, 귀걸이 3세트중 한가지만 진품으로 하고 나머지는 이미테이션으로 하는 경향이 많다. 가격은 줄고 효과는 그대로 낼 수 있기 때문. 주위에 아는 사람을 통해서 종로나 고속터미널등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의류: 한복이 비교적 싼곳은 종로5가, 광장시장이나 동대문 시장등. 가격대는 4벌을 맞출 경우 200만-500만원선. 예복은 남성의 경우 맞추는 경우도 있는데 양복한벌 만큼은 백화점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다. 3개월, 6개월 무이자 할부에 품질을 믿을 수 있기 때문. 여성의 경우에도 역시 백화점등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많은 디자인을 구경하면서 구입매할 수 있어 좋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