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이나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멍하니 모니터만 바라보며 원하는 파일의 전송이 끝날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지겨울 때가 많다. 또 홈페이지가 모두 나타나기를 기다리는 시간도 만만치 않다. 이럴때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 「스피드넷3.0」이다.스피드넷은 전송 시간을 600% 정도 줄여 준다. 33.6k 이하의 모뎀에서 일반 전화접속 연결을 사용할때는 평소걸리던 시간보다 절반정도 줄고 56kbps모뎀에서는 최고 600% 까지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윈도 내부의 정보를 최적화해 전송시간을 단축시킨다. 그러나 전화접속 연결을 사용할 때에만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트럼펫윈속」 등 다른 전화연결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아무런 효과를 볼 수 없다.
이 소프트웨어는 천리안월드 자료실(cworld.chollian.net)에서 무료로 전송받을 수 있다. 설치방법은 전송받은 「spd3un.zip」파일의 압축을 푼 뒤 나타나는 setup.exe파일을 연속해서 두 번 누르면 자동으로 이뤄진다. 설치가 완료되면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사용하는 운용체제를 선택한 뒤 「Dial up connection(56k or less)」을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다. /자료제공=천리안 공개자료실 운영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