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를 무료로 만들어 드립니다」인터넷 솔루션업체인 ㈜인터코리아&모야는 ㈜심마니, 하이텔, 신비로, 영진닷컴과 함께 「스타트 Year 2000 - 천만인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 운동」(www.startyear2000.or.kr)을 펼친다고 17일 밝혔다.
이 운동은 최근 인터넷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컴퓨터나 인터넷을 전혀 모르는 「컴맹」도 손쉽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기획됐다.
㈜모야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홈페이지 제작마법사 「오케이홈」은 몇번의 클릭만으로 전문가 수준의 홈페이지를 최대 9페이지까지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수정 및 자료올리기 등이 자유롭고 프로그램 용량이 적어 속도가 빠르다는 것도 장점. ㈜모야소프트(www.okhome.co.kr) hk뉴스포탈(www.hk.co.kr) 신비로(www.shinbiro.com) 심마니(www.simmani.com) 하이텔(www.hitel.net) 영진닷컴(www.youngjin.co.kr) 등에서 「오케이홈」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한편 각 참여 사이트별로 우수 홈페이지를 선정해 각종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hk뉴스포탈에서 한국일보상(티뷰론 1대)을 제공하는 것을 비롯, 하이텔이 장학금과 컴퓨터, 심마니가 컴퓨터 5대 등을 나눠준다.
최연진기자
wolfpac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