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월드(대표 김성택)는 최근 국내외 주요 무역박람회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방송 「캐스포」(www.caspo.co.kr)를 개설, 중소·벤처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무역박람회는 자본과 조직이 열세인 중소·벤처기업들이 가장 손쉽게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수단. 그러나 전세계적으로 1만여개에 달하는 무역박람회중에서 해당 업체에 필요한 박람회를 찾아내기란 쉽지 않다.
캐스포는 중소기업들의 이런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열리는 9,000여개 무역박람회의 성격과 참가방법, 출품업체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국내에서 개최되는 주요 박람회는 주최측 인터뷰 및 현장 스케치, 리포터 보고 등을 중계해 생생한 정보를 전달한다. 현재 1월 말 열린 「국제 직업훈련교육 박람회」내용을 방송중이며, 곧 「SEMICOM KOREA」, 「경향하우징페어」 등도 중계할 계획이다. 캐스포는 이밖에 사이버 무역상담과 무역 절차, 각종 무역 서식, 무역 용어, 영문 무역서식 작성법 등도 안내하고 있다.
김사장은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고도 정보 부족으로 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이 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활로를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2)558_0580
이희정기자
《취재문의》 (주)트레이드월드 김성택 사장 ☎ 02)558-0580
《자료제공》 헤드라인 우인구 팀장, 정아 대리 ☎ 02)529-1369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