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중기.예비창업자 꼭 들르세요"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중기.예비창업자 꼭 들르세요"

입력
2000.02.14 00:00
0 0

중소·벤처기업인이나 예비 창업자들이 유용한 사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알짜 웹사이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벤처기업 관련 종합정보제공 사이트인 벤처넷과 기업서비스정보망인 이노넷을 비롯, 중소기업정보은행, 인터넷중소기업관, 종합무역정보서비스 등은 정부·공공기관 주관으로 공신력이 높은 데다 벤처지원및 수출상담 창업 등 중소기업 비즈니스와 관련된 알짜 정보들이 가득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벤처기업 지원제도와 현황 등 벤처창업 및 경영에 관한 포털사이트인 벤처넷(venture.smba.go.kr)은 벤처투자마트를 만들어 사이버 공간에서 투자자와 벤처기업을 연결시켜주고 있다. 벤처기업 4,145개사와 엔젤 162명, 투자희망업체 28개사가 등록돼 하루 1,000여건의 접속건수를 기록하고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개설한 중소기업정보은행(home.smipc.or.kr)에는 창업정보와 구인구직, 자금지원과 지방공단 입주현황 등 3만7,600건의 일반 기업정보에 4,400여건의 유망중소기업정보까지 갖춰 중소기업 데이터베이스의 최강자로 꼽힌다.

인터넷중소기업관(www.smipc.or.kr)은 중소기업에게 무료로 인터넷 홈페이지를 만들어주고 수출과 전자상거래 등 해외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미 1만여개 업체의 홈페이지와 5만여가지 상품을 수록해놓고 있다. 최근 개설된 중소기업특별위원회 홈페이지(www.pcsmb.go.kr)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에서는 중소기업관련 정책이나 자금지원내용 등을 상세히 알 수 있다. 산업자원부가 제공하는 종합기업서비스정보망 이노넷(www.innonet.ne.kr)은 벤처창업 나침반을 통해 벤처기업 창업을 자세하게 안내해주고 세계각국의 데이터베이스를 링크해 정보찾기의 지름길을 알려준다. 각종 법령 제도에 대한 자세한 소개도 곁들여 있다.

기업·예비창업자 관련 사이트

벤처넷 venture.smba.go.kr

중소기업정보은행 home.smipc.or.kr

인터넷중소기업관 www.smipc.or.kr

중소기업특별위원회 www.pcsmb.go.kr

중소기업청 www.smba.go.kr

이노넷 www.innonet.ne.kr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www.kotra.co.kr

종합무역정보서비스 www.kotis.net

김호섭기자

dream@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