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도스에서 출시한 「어반 케이오스」는 검은 라라 크로포드가 주인공이다.이 게임은 좀처럼 볼 수 없는 흑인 여형사를 주인공으로 다룬 액션게임이다. 21세기가 시작되자 세계를 장악하려는 사이비 종교집단이 음모를 꾸며 각종 범죄를 일으키고 주인공이 나서서 이를 막아야 하는 내용이다.
라라 크로포드가 등장하는 「툼레이더」처럼 스턴이라는 3차원 등장인물을 이용해 15개의 지역을 누비며 맨 손과 총, 칼, 폭탄 등을 이용해 적을 처치해야 한다. 단계별로 임무를 완수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으며 모두 33가지의 임무가 주어진다.
뛰어난 그래픽과 함께 등장인물들의 부드러운 움직임이 특징. 키조작을 혼합하면 묘기에 가까운 무술솜씨를 연출할 수 있다. 또 툼레이더와 달리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으며 주인공외에 다른 등장인물을 선택해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다.
단점은 주인공의 위치와 해결해야 할 임무가 표시되는 방향표시기가 불편하게 만들어져 위치를 제대로 확인하기가 힘들다. 임무의 내용도 뒤로 갈 수록 어려워져 초보자보다는 액션게임을 즐기는 마니아들에게 적합하다.
이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64MB 용량의 주기억장치와 8MB 메모리를 갖춘 3차원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펜티엄Ⅱ300㎒ 이상의 PC가 필요하다. 게임도중 화면처리 속도가 느려질 경우 그래픽 선택사항의 각종 항목을 꺼놓으면 속도가 빨라진다. /최연진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