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이 되면 아이들 간식거리로 고민하는 주부들이 많다. 아이들 입맛도 끌고 영양에도 보탬이 되는 간식거리는 없을까. 「신(神)이 내린 최고의 선물」이라는 치즈로 고민을 해결해보자. 치즈는 풍부한 맛도 맛이지만,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등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분이 풍부해 겨울철 영양간식으로 안성맞춤. 프랑스식 치즈간식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계란 치즈 크런치 먼스터 치즈 200g, 감자 4개, 계란 4개, 버터 25g/감자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간다→으깬 감자로 지름 12㎝ 정도의 파이 4개를 만들고 기름에 서서히 튀긴다→치즈를 얇게 자르고 감자 파이의 중간에 올려놓는다→계란 프라이를 만든다→치즈를 녹이기 위해 감자파이를 예열된 오븐에 넣고 3분간 굽는다→감자파이를 오븐에서 꺼내고 각각의 파이에 계란 프라이를 얹는다.
■라끌레뜨 감자 4개, 에멘탈치즈 200g, 훈제베이컨 100g, 훈제햄 슬라이스 10장, 소시지 200g/껍질째 감자를 삶는다→치즈를 잘게 잘라 프라이팬에 눌러붙지 않을 정도로 녹인다→치즈가 잘 녹아 익으면 주걱으로 걷어 감자, 햄 등에 올려 먹는다.
■토마토 치즈구이 토마토 2개, 햄 70g, 피망 1개, 모짜렐라치즈 100g/토마토를 1㎝두께로 썬다→햄은 얇게 자르고 피망은 다진다→토마토에 햄과 피망을 올리고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250도의 오븐에 5분간 굽는다.
/변형섭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