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뎀으로 인터넷이나 PC통신에 접속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자신이 갖고 있는 모뎀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인터넷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가 등장했다.웹3000사에서 만든 「넷소닉 V2.5」를 사용하면 가장 빠른 모뎀인 56Kbps모뎀보다 2배정도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검색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인텔리캐시와 인텔리페치라는 기능을 이용해 자주 들리는 홈페이지의 내용을 사전에 캐시폴더라는 임시공간에 저장해 두었다가 검색할 때마다 화면에 표시한다. 따라서 홈페이지를 볼 때마다 접속해야하는 모뎀보다 빠르게 내용을 볼 수 있다.
일반 웹브라우저도 비슷한 캐시기능이 있지만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내용을 확인하고 표시하기 때문에 내용을 보려면 한참 걸린다. 이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화면을 보면서 작업을 하지 않을 때 홈페이지를 검색해 내용이 바뀌었을 때는 음악으로 알려준다.
이 소프트웨어는 천리안웹진인 천리안월드(cworld.chollian.net)나 웹3000 홈페이지(www.web3000.com)에서 무료로 전송받을 수 있다. 설치는 전송받은「Netsonic.exe」파일을 연속 두 번 눌러주면 자동으로 이뤄진다.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면 해당 소프트웨어 아이콘이 생긴다. 이 아이콘을 마우스의 오른쪽버튼으로 눌러주면 넷소닉옵션메뉴가 나타난다. 이곳에서 사용자의 PC환경을 정해주면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검색할 수 있다. /자료제공=천리안 공개자료실 운영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