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전자신문 hk인터넷(www.hk.co.kr)이 한층 새로워진 모습으로 네티즌독자에게 다가갑니다. hk인터넷은 17일부터 신세대네티즌을 위한 young hk, 젊은 여성을 위한 woman hk, 독자페이지 섹션등을 신설, 전체사이트를 「네티즌맞춤형 정보전달체제」로 전환하고 네티즌들이 사이트 제작과 운영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합니다. 또 뉴스를 비롯한 섹션사이트 6개를 신설 또는 개편하고 토론마당, 자유게시판, 상담실, Q&A 등 40여 개의 창구를 새로 엽니다. 증권정보도 신설, 한국일보와 자매지의 증권뉴스와 함께 제휴증권사들의 시황정보 및 기업분석자료등을 다양한 그래픽을 통해 제공합니다.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관련기사 38면신세대네티즌을 위한 한국일보 새 사이트
한국일보 전자신문 hk인터넷(www.hk.co.kr)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새 사이트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young hk=10대와 20대 초반의 신세대를 위한 섹션. 「n세대마당」은 퀴즈게임을 즐기는 「퀴즈크래프트」, 자기 피알(PR)코너인 콘테스트, 가장 웃기는 사람을 뽑는 「웃김이」등으로 꾸밉니다. 또 사랑과 우정에 관한 얘기로 「親우戀사」가, 심리테스트 신세대운세 「나도만화가」등으로 「알·보·듣…기!」가 채워집니다.
◆woman hk=여성들의 주장과 사회비평, 커리어 우먼의 이야기등을 소개합니다. 화장법 피부관리 다이어트를 다루는 「미용」, 패션 뉴스와 트렌드, 즉석 코디연출 등으로 구성된 「패션」, 육아정보를 나누는 「육아」, 전문가 조언과 함께 부부생활정보를 공유하는 「남편과 함께」사이트도 있습니다.
◆독자페이지=각종 동호회, 토론마당, 온라인 상에서 화제의 인물과 대화를 나누는 독자초대석으로 꾸며집니다. 「나도작가」의 릴레이소설은 네티즌들이 글을 이어 쓰는 코너입니다. 물건을 교환하는 벼룩시장은 인터넷 상의 「아나바다」운동을 선도해 갈 것입니다.
◆인터넷biz=최신 뉴스와 트렌드, 벤처기업소식, EC Solution등으로 구성돼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안목을 제공합니다. 특히 한국일보 미국 샌프란시스코 샌호제이지국이 보내오는 실리콘밸리 뉴스는 국제적 흐름을 알려줄 것입니다. 성공사례인 「인터넷성공시대」와 전문칼럼니스트들의 「EC월드」 「인터넷마케팅칼럼」은 전자상거래의 길라잡이가 될 것입니다.
◆hk창업=개인사업을 모색하는 네티즌들을 위한 사이트. 한국사업연구소 나대석소장의 「나대석의 창업닥터」에서 무료컨설팅을 받고 성공적인 창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창업 어때요」, 성공경험담을 듣는 「나도 사장님」, 창업절차와 각종 법과 제도를 모은 「창업DB」등이 창업을 도울 것입니다.
◆기타 신설·확대되는 부가정보=연예계 뉴스와 색다른 재밋거리로 가득찬 「연예」, 부동산뉴스와 매물정보를 다루는 「부동산」, 음식·문화·여행정보를 모은 「여행」, 깊이있는 서평과 독후감으로 필독서들을 소개하는 book사이트가 새로 선보입니다. 씨네트에는 미국 LA영화비평가협회 회원인 박흥진씨의 「헐리우트 리포트」등을 추가해 신문에 없는 뉴스를 담고, 만화사이트에는 각종 만화뉴스와 만화전문가의 칼럼등을 싣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