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어린이 책] 신기한 스쿨버스, 삼국시대 위인사전 등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어린이 책] 신기한 스쿨버스, 삼국시대 위인사전 등

입력
1999.10.11 00:00
0 0

신기한 스쿨 버스/ 조애너 콜 등 지음생물학, 지구과학, 천문학, 기상학, 고생물학 등 과학의 신기한 세계를 스쿨 버스를 타고 탐험한다는 이야기. 하늘을 날던 스쿨 버스가 지구 중심까지 파고 들어가 어린이들에게 신비의 세계를 펼친다. 그 과정에서 어린이들은 대리석이 석회암+열+압력+시간의 결과라는 사실도 알게 된다. 워싱턴 포스트지 어린이 도서협회의 논픽션 상 수상자 조애너 콜, 아동 도서 그림 전문가 브루스 디건이 함께 만들고, 서울대 천문학과 대학원 박사 과정 이강환이 옮겼다.

미국에서는 1,500만부 팔린 책. EBS 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기도 했다. 비룡소 발행, 7,500원.

삼국시대 위인 사전/위인전편찬위원회편

삼국시대 위인 43명의 재미있는 일화들을 모았다. 지혜 충효 사랑 용기 정직 끈기 등 주제별로 정리했다. 서역정벌에 나선 고구려의 고선지 장군, 대륙 쟁취의 꿈에 일생을 바쳤던 광개토대왕, 명문장으로 반군을 물리친 최치원 등은 지혜의 상징이다. 백제의 마지막 불꽃 계백, 금당 벽화에 나라사랑의 마음을 새긴 담징 등은 충효. 온달과 평강, 포로를 평민으로 풀어준 아량을 베푼 사다함은 사랑. 가야금에 고국의 한을 담은 우륵, 지구를 한 바퀴 돈 스님 혜초는 끈기의 상징이다. 자유지성사 발행. 7,500원.

커다란 것을 좋아하는 임금님/ 안노 미쓰마사 글·그림

옛날 어느 나라에 커다란 것을 좋아하는 임금님이 있었다. 지붕보다 더 높은 침대에서 잠을 자고, 수영장만한 세면대에서 세수를 하고, 마당만한 수건으로 얼굴을 닦는다. 그런데 100년을 먹고도 남을 커다란 초콜릿을 매일 먹다가 그만 충치가 생긴다. 이빨도 거대한 집게로 뽑고서야 직성이 풀리는 임금님. 그의 꿈은 거대한 화분에 거대한 꽃을 피우는 것. 마침내 임금님은 그 화분에 빨간 튤립을 심고 밤이고 낮이고 기다린다. 그러나 봄이 되자 피어난 것은 아주 작고 귀여운 튤립 한 송이. 송해정 옮김. 시공주니어 발행. 7,000원.

앗, 이렇게 생생한 역사가/ 테리디어리 지음

파라오의 비밀, 피라미드의 신비한 힘과 피라미드 건축의 비밀, 이집트인이 생각한 사후 세계, 간 큰 도굴꾼들 등 이집트의 비밀을 다룬 「이왕이면 이집트」가 1권으로 먼저 나왔다. 「그럴싸한 그리스」가 뒤를 잇는다. 잔인한 그리스의 신들, 교활한 그리스인의 속임수, 용감무쌍한 스파르타인, 별난 아테네 사람들, 페르시아의 침입, 위대한 알렉산드로스 대왕 등 고대 그리스인 이야기다. 그들의 생활을 지배한 신탁과 미신의 정체, 고대 올림픽의 참모습, 로마인의 침략 등 그리스의 역사가 재현된다. 김영사 발행. 이은선 옮김. 3,900원

장병욱기자

aje@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