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은 우산 보관법 젖은 우산을 세워놓을 때는 보통 우산의 꼭지부분이 아래로 향하도록 하는데 그렇게 하면 그 부분에 빗물이 고여서 우산살이 쉽게 녹슬게 된다. 우산을 세워둘 때는 항상 손잡이 부분이 아래로 향하도록 하는 습관을 들이자.■신발의 악취를 없애려면 요즘처럼 습기가 많을 땐 신발에서 악취가 발생하기 쉽다. 이럴 땐 냉장고에 사용하는 탈취제를 신발마다 약간씩 넣어두거나 숯을 집어넣으면 효과적. 탈취제는 항시 신발장 안에 넣어두었다가 그때그때 사용하면 편리하다.
■볼펜깍지 재활용 다 쓰고 난 볼펜 깍지를 모아 두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빨랫줄에 끼워두면 빨래에 빨랫줄 자국이 덜 생기고, 빨래를 걷을 때 그대로 잡아당겨도 볼펜깍지가 바퀴처럼 돌아가면서 옷이 상하지 않고 잘 걷어진다. 또 벽에 옷걸이용으로 못을 박을 때 알맞게 자른 뒤 못에 끼워 함께 박아두면 옷에 녹물이 묻지 않아서 좋다.
■먹다 남은 맥주 재활용 먹다 남은 맥주를 헹주에 적셔 가스레인지나 환풍기의 더러운 부분을 문질러 주면 의외로 잘 닦인다. 또 냉장고 안의 더러운 때와 냄새도 같은 방법으로 깨끗이 제거할 수 있다. 화분의 식물 잎에 낀 먼지를 맥주로 닦아주면 윤기는 물론 신기할 정도로 잎사귀가 싱싱해진다. 김 빠진 맥주라도 상관없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