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아파트단지와 일반주택가 상가에 적합한 창업아이템과 피해야할 업종은 무엇인지 알려주십시오.A : 주택가 주변 상권은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100만~200만원대의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즉 생계유지를 위해 고정적인 매출을 희망하는 창업자에게 적합한 곳입니다.
일반주택가는 버스정류장을 중심으로 발달돼 있기 때문에 점포를 얻을 때도 정류장 주변 100㎙이내의 1층 10평 점포나 2층 30평 점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재래시장과 사무실빌딩이 함께 있는 곳이면 매출이 훨씬 커집니다. 입지는 차량통행이 많은 곳보다는 시장이나 은행으로 가는 길목의 코너점포가 좋고 배후 세대수는 2,000세대 이상이어야 합니다.
적합한 업종은 세탁소 미용실 전파사 쌀집 약국 제과점 지물포 독서실 등 생활밀착형 업종입니다. 최근 중대형화 바람을 타고 있는 미니슈퍼와 약국, 비디오방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독주택을 개조한 점포에서 전문음식점이나 배달업을 하는 것도 고려할 만 합니다.
아파트단지내 상가는 수요가 안정적이어서 초보자의 소자본 창업에 적합합니다. 배후세대수는 600세대 이상이어야 하고 신도시 아파트상가를 노려볼 만 합니다. 쇼핑센터나 백화점으로 인해 타격을 받지 않는 업종을 골라야 하고 의류점 서점 오락실 음식점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