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가 개발한 PC용 운용체계인 윈도95와 윈도98의 수명은 얼마나 될 것인가. PC 전원을 계속 켜두는 경우라면, 답은 49일이다.이달초 미국에서는 MS의 윈도95 및 윈도98의 전원을 한번도 끄지 않고 계속 켜놓았을 경우 49일만에 PC작동이 중지되는 일명 「49일 결함」이 발견됐다. MS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결함사실을 인정한 「49일 결함」은 경우에 따라서는 운용체계를 다시 설치해야만 PC가 작동하기 때문에 보관된 자료를 날리거나 손상당할 우려가 있다.
이번 결함은 개별적으로 윈도제품을 구입한 사용자나 윈도가 이미 설치된 컴퓨터를 구입한 사용자 모두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 문제가 되는 컴퓨터들은 전원을 내리면 절대 안되는 인터넷홈페이지 운영용 PC서버와 24시간 가동해야 하는 인터넷정보제공업체들의 PC이다. 이런 용도로 윈도95 및 98이 설치된 PC를 쓰는 사용자라면 「49일결함」이 일어날 경우 50일째부터는 더 이상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없게 된다.
이에 대해 MS측은 윈도95 및 윈도98에서 사용하고 있는 시간관리 알고리즘에 문제가 생겨 일어난 일이라고 해명했다. MS는 결함을 해결하기 위해 문제해결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홈페이지(support.microsoft.com)에 올려 놓았다. 문제가 발생한 사용자들은 이곳에서 무료로 해결 소프트웨어를 전송받아 설치하면 된다. 그러나 MS는 모든 컴퓨터에서 해결 소프트웨어를 시험해 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 이상이 없는 컴퓨터에 설치했을 경우 거꾸로 다른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한국MS 관계자는 『아직 국내에서는 49일결함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며 『문제가 발견될 경우 영문 및 한글윈도 모두 똑같이 문제해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된다』고 밝혔다.
/최연진기자
(C) COPYRIGHT 1999 THE
HANKOOKILBO
(C) COPYRIGHT 1998 THE HANKOOKILBO -
KOREALINK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