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998년 10월8일 한일양국정상은 「21세기의 새로운 한일 파트너십 공동선언」으로서 발표하였다.2. 오늘 정상회담에서 양국정상은 공동선언 및 그 부속서인 「행동계획」의 추진현황을 점검하였다.
3. 그 결과 양국 정부는 공동선언이 서명된 후 약 5개월간 「양국간 대화채널의 확충」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을 위한 협력」 「경제분야에서의 협력관계 강화」 등 5개 전분야에서 착실한 진전이 있었음을 확인하였다.
4. 양국정부는 각분야에서 양국간의 교류가 빈번하게 이루어진 점을 환영하고 제2차각료간담회를 올가을 한국에서 개최키로했다.
5. 일본정부는 한국정부의 대북정책을 지지한다는 뜻을 표명하였으며 양국정부는 동북아안전문제에 관해 한·일·미 3국이 협력하는 것이 중요함을 재확인하였다.
6. 양국정부는 한일투자협정 체결을 위한 협의의 가속화등 경제 파트너십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착실히 진전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7. 양국정부는 범세계적인 환경문제에 대해 적극 대처해 나가기로했다.
8. 양국정부는 문화교류를 구체적으로 추진하기위해 한일문화교류회의를 설치하기로했다.
9. 양국정부는 이러한 「행동계획」의 추진현황에 만족함과 동시에 한일양국이 5개분야의 모든 항목에 걸쳐 협력을 더욱 심화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대해 의견의 일치를 보았다. 1999.3.20
(C) COPYRIGHT 1999 THE
HANKOOKILBO
(C) COPYRIGHT 1998 THE HANKOOKILBO -
KOREALINK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