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올봄 신제품들 '기능'이 좋아요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올봄 신제품들 '기능'이 좋아요

입력
1999.03.19 00:00
0 0

올 봄의 화두는「기능성」화장품업계와 음료업계는 물론 제빵업계에까지 기능성을 중시한 신 제품들이 앞다퉈 출시되고 있다.

삼립식품은 이달 초 업계 처음으로 새로운 어린이 전문빵 「국찐이빵」을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개그맨 김국진의 이름을 딴 이 빵은 버터와 우유가 들었을 뿐만 아니라 DHA와 칼슘, 철분등을 보강, 어린이 성장발육을 돕도록 한 것.

화장품도 기초제품에 이어 색조 화장품까지 기능을 강조한 식물성 화장품이 등장하고 있다. 나드리 화장품은 최근 고농도 식물성 투웨이케이크 「SOD 이노센스 투웨이케이크」를 개발, 색조 화장품의 기능화를 주도하고 있다.

「SOD」(Super Oxide Dismutase)는 식물추출 성분이 갖고 있는 활성산소 제거능력을 말하는 것으로 그동안 기술적 문제 때문에 색조제품에서의 활용을 시도하지 못했다. 나드리는 3년간의 연구끝에 분(粉)의 구상 분체에 고농도의 식물추출 성분을 코팅하는 방법으로 제품화에 성공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황금, 금은화, 녹차 성분등의 식물성분을 함유해 미백과 향균작용, 피부수분 회복기능등을 크게 항상 시켰다.

도도 메이크업도 18일 색조제품에 스킨케어 개념을 도입, 보습 및 미백기능을 향상시킨 「씨네오라 UV 롱라스팅 블루팩트」를 개발, 시판에 들어갔다. 씨네오라는 비타민C 유도체를 투웨이케이크에 첨가, 기존 제품에 비해 미백기능이 강화되고 피부 들뜸 현상을 최소화한 제품.

음료시장에도 기능성 바람이 일고 있다. 참치로 유명한 동원산업은 20일 어린이용 기능성음료 「동원요요」를 선보이며 어린이 음료시장에 진출한다. 「동원요요」는 감귤맛 포도맛 사과맛등 3종류로 어린이의 좋은 체형에 필요한 알긴산, 타우린,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박희정기자 hjpark@hk.co.kr

(C) COPYRIGHT 1999 THE

HANKOOKILBO

(C) COPYRIGHT 1998 THE HANKOOKILBO -

KOREALINK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