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를 갓 졸업하고 대학생이 됐거나 직장인이 된 사회초년생을 위한 화장법을 알아보자. 나드리화장품에서 소개하는 자연스렵고 손쉬운 화장법이다.①클렌징 아침 세수때 클렌징 폼이나 클렌징용 비누를 쓰면 편하다. 폼은 눌러짰을 때 거품이 나거나 물에 적셔 거품을 낸다.
②수분·영양 공급 스킨과 로션은 수분과 유분을 적절히 공급한다. 먼저 스킨을 화장솜이 적셔 피부결에 따라(얼굴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닦아내고 다음에 두드리듯이 바르면 클렌징과 수분흡수효과를 낸다. 다음 로션과 영양크림을 바른다. 특히 건성이면 에센스를 한번 더 발라 영양을 준다.
③베이스 얇게 살살 펴서 발라야 화장이 밀착된다. 혈색없는 피부는 붉은 색, 여드름이 많은 지성피부는 연두 색 계열이 맞는다.
④피부색 간편한 투웨이케이크를 많이 쓴다. 투명한 화장을 하려면 파운데이션 위에 파우더를 바른다. 색깔을 고를 때 손등이 아니라 손목 안쪽, 또는 목에 발라봐야 한다. 흔히 손등에 발라보는데 어두운 색을 고르기 쉽다.
⑤눈썹 눈썹머리부터 그리면 실패. 눈썹 꼬리부터 앞쪽으로 그린 뒤 솔로 살살 문질러 번지게 한다. 앞쪽을 진하게 그리면 미간이 좁고 답답해 보인다.
⑥눈 아이섀도는 눈을 감았을 때 안구가 만져지는 눈두덩 안쪽만 바른다. 초보일 경우 2가지 색이 무난하다. 화사한 파스텔톤을 펴 바른 후 쌍거풀 부위(눈을 떴을 때 약간 보일 정도)는 좀 진한 색을 발라준다.
⑦입술 연필처럼 생긴 립 라이너로 입술선을 먼저 그려준 뒤 립스틱으로 안을 메꾸면 깨끗하다. 입술이 작으면 크게, 입술이 두꺼우면 작게 그릴 수 있는데 자기 입술선보다 2㎜이상 차이가 나면 부자연스럽다.
■화장품 고르기 복잡한 화장품 이름은 무엇을 뜻할까. 하이드로 모이스처 엑설런트같은 이름이 붙은 것은 수분공급, 밸런싱 유트리티브 바이털라이징같은 이름은 피지조절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각각 건성-지성용이다. 클리어는 미백, 포밍은 탄력효과를 주는 것이고 이멀전은 로션으로 보면 된다. 가격은 브랜드, 파는 곳에 따라 천차만별인데 대형 할인점이 싼 편이다.
김희원기자 hee@hankookilbo.co.kr
>
(C) COPYRIGHT 1998 THE HANKOOKILBO -
KOREALINK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