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이용법] 구입.반품 방법과 유의사항
1999/01/07(목) 17:39
안방에 앉아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홈쇼핑이 98년이후 각광을 받고 있다. 그야말로 순식간에 「제3의 유통방식」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그러나 물건을 쉽게 구입하는 만큼 물건이 제때에 배달되지 않거나 실제 물건이 TV에 비친 것과 달라 반품이 되는 경우가 생기고 있다. 홈쇼핑 채널을 통해 물건을 구입할때 유의사항을 알아본다.
■계획을 세워 시청한다 백화점 할인점 등에 가기 전에 미리 필요한 물건의 목록을 작성, 충동구매를 막는 것처럼 프로그램 편성표를 미리 알아둔뒤 계획적으로 구매해야 한다.
■큰 물건을 신용카드로 결제한다 홈쇼핑 상품에는 별도의 배송료가 붙지 않는다. 따라서 대형 가전제품이나 가구 등 부피가 큰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 홈쇼핑으로 물건을 구매할때는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은행에 가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을뿐만 아니라 상품에 따라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신체치수를 정확히 알아둔다 의류를 구입할때는 정확한 사이즈를 밝혀야 교환 또는 반품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또 LG홈쇼핑의 「번개세일」등 평소 판매가격보다 더 싸게 파는 프로그램을 잘 이용하면 실속있게 쇼핑할 수도 있다.
■30일안에 반품 받을 수 있다 홈쇼핑을 통해 구입한 물품은 기본적으로 30일내에 상품의 교환, 반품, 환불이 무조건 가능하다.
홈쇼핑 업체직원이 반품상품을 받으러 오면 배달된 포장박스에 상품을 담아 반납하면 된다. 이때 배달원으로부터 반드시 반품번호를 받아 불필요한 분쟁의 소지를 줄일 수 있다.
(C) COPYRIGHT 1998 THE HANKOOKILBO -
KOREALINK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