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꾸미기·미니차 경주 캐럴송 대회 등 행사 다채낭만이 넘치는 크리스마스 이브를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 연인들은 물론이고 이미 결혼을 한 부부들이나 10대 청소년들 모두 즐거운 크리스마스 행사에 관심을 기울이게 된다. 물건을 팔기 위해서는 고객 끌어모으는 것이 급선무인 백화점들은 다양한 크리스마스 기념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18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전점에서 「월트디즈니와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대축제」행사를 펼친다. 대표적 캐릭터인 미키마우스, 도날드, 플루토 등이 나와 어린이들과 퀴즈풀기, 캐럴송 부르기, 퍼즐 등 다양하고 즐거운 게임을 함께 한다. 어린이에게는 인형, 열쇠고리 등의 선물도 증정할뿐만 아니라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는 시간도 마련된다.
■현대백화점
24∼25일 무역점에서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4인조 캐릭터팀이 매장을 순회하며 사탕·초콜릿 등을 무료로 나눠 주는 「산타와 함께 춤을」 행사를 연다. 본점에서도 24∼25일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동반 4∼10세 어린이 300명에게 산타모자를 증정하고 페이스 페인팅을 해주는 「예쁜 산타가 되어보세요」행사를 진행한다.
■미도파백화점
상계점에서 구입고객을 대상으로 「미니 4륜자동차 경주대회」를 연다. 예선은 16일 오후 3∼4시에 이미 열렸다. 역시 상계점에서는 16∼22일 물건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산타가 23∼25일 지정된 날짜에 직접 선물을 배달해주고 사진촬영도 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경방필 백화점
27일 새로운 친구와 건전한 만남을 주제로 「청소년만을 위한 송년의 밤」행사를 연다.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전문 강사가 초빙돼 레크리에이션, 즉석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기념품을 비롯해 선물도 증정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 60명이다.
■LG백화점
23∼24일 구리점 1층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앞에서 산타와 함께 사진을 찍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 23∼25일에는 피에로 산타, 스머프 산타, 키다리 산타 등 마임 연기자들이 아동매장을 중심으로 순회하면서 어린이들에게 풍선 과자 장난감 학용품 캔디 등을 나눠준다.
■뉴코아백화점
수원점은 23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또 25일에는 연령 제한없이 선착순 300명을 뽑아 「미니차 경주대회」를 연다.
■블루힐 백화점
24일 하오 5시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고객과 직원이 함께하는 한마음 노래잔치 「우리는 하나」 행사를 연다. 25∼26일에는 금관 5중주를 연주하는 캐럴 성탄파티도 마련한다.<최연진 기자>최연진>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