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최장의 거실폭 주부들에 어필/파주 교하 월드 메르디앙 성공비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최장의 거실폭 주부들에 어필/파주 교하 월드 메르디앙 성공비결

입력
1998.10.21 00:00
0 0

부동산경기 침체로 대부분 건설업체들이 분양률 저조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가운데 파주시 교하지구에서 「월드 메르디앙」아파트를 분양하면서 3.5대 1의 높은 청약률로 돌풍을 기록한 월드건설의 성공비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부동산전문가들에 따르면 월드메르디앙 아파트가 다른 아파트와의 차별화전략에서 성공했다는 것이 첫번째 성공요인으로 꼽히고 있다.우선 주부들이 선호하는 거실 주방 화장실 순으로 역점을 두어 평면배치가 이뤄졌다(32평형). 이 결과 국내 아파트의 동일 평면으로는 최장의 거실 폭이 나와 전체적으로 집이 실평수보다 훨씬 넓어 보이는 점이 주부들에게 크게 어필했다. 실제로 거실폭이 24평형은 3.92m, 39평형 5m, 67평형 6.2m나 나왔다. 주방도 주부 동선(動線)을 ㄷ자형으로 하고 냉장고까지 붙이면 ㅁ자형이 돼 편리함을 추구했다.

화장실도 국내 최초로 호텔식으로 설계, 세면과 화장을 하는 파우더룸과 좌변과 샤워를 하는 샤워실을 분리해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8개의 프랑스식 테마공원을 조성, 단지에 낭만과 정취가 넘치게 하고 귀족적이고 화려한 인테리어, 아파트 벽면의 빌라식 고급원목 자재 및 인조대리석 일체형 식방주방세트 등 고급마감재도 눈에 띤다. 결국 아파트 선택권을 쥔 주부들을 겨냥한 다양한 포석이 성공을 거둔 셈이다.

이밖에도 단순한 모델하우스 개념이 아닌 거대한 주택전시관을 건설, 수요자들의 발길을 끌어 당긴 홍보전략과 실수요자 위주의 청약 접수작전을 펼친 것도 성공의 한 요인으로 평가되고 있다.(02)3779­021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