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능력 극대화/회원·교육센터 모집「DY학습법」이 화제다. 21세기 한국을 대표할 100인(한국일보 선정)과 노벨상에 도전하는 과학자 20인(동아일보 선정)에 꼽힌 원동연(元東淵·44·한국종합과학원 부원장) 박사가 개발한 학습법이다.
단순한 암기력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지력 심력 체력 자기관리 인간관리 등 5가지 요소를 통합시켜 학생들의 능력을 극대화해 성적과 실력을 올린다는 이 학습법은 교육계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DiA대덕교육학술연구원은 이 DY학습법, 즉 5차원 전면학습법을 기초로 학습지 형태인 「1+4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교육담당센터와 회원 모집에 나섰다.
이 프로그램은 물리적인 방법으로 성적만 올리는데 치중해 실력을 쌓는데 한계가 있는 기존 학습지와는 큰 차이를 보인다고 연구원측은 설명하고 있다.
실제 DY학습법은 군산 성지, 경기 생연초교, 동두천중, 충남 대건중, 전주대 사범대와 중국 옌볜과학기술대학 등 국내외 각급 학교에서 시범 실시돼 70% 이상의 학생이 실력향상의 효과를 보고 있다. 내년에는 이 학습법만으로 교육이 실시되는 전주 세인고등학교가 문을 연다. 이 학습지의 회원가입비는 기본과정이 월 3만2,000원이고 심화과정은 과목당 2만8,000원씩이 추가된다. 가맹비와 교재비 등 300만원이면 회원관리를 하는 「DiA교실」을 SOHO업종으로 창업할 수 있고 1,000만원이면 7개이상의 DiA교실을 관리하는 특약점 형태의 교육센터의 문을 열 수 있다. (02)603090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