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들이 만발하고 새 소리가 이어지는 아름다운 호수가 하나 있었다. 호수 가운데 큰 바위가 있고 그 위에서 개구리 다섯 마리가 정답게 놀고 있었다. 그때 대장인 듯한 큰 개구리가 연못 속으로 뛰어들기로 결심을 했다. 그리고 10분이 흘렀다. 바위 위에는 개구리가 몇 마리 남아 있을까?정답은 다섯 마리다. 개구리 한 마리가 물 속으로 뛰어들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행동을 하지 않았으므로 변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결심하고 실천하지 않으면 바뀌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는 것이다.
지난주 금요일 밤 서울역 앞에서 「행복한 가정 밝은 미래를 위한 파랑새 보금자리 운동」이 열렸다. 실직자들에게 밥과 컵라면을 나눠주는 봉사활동이었다. 많은 사람이 이용했고 자정이 넘도록 행사가 이어졌지만 아쉬움이 남았다. 『그들에게 한끼 빵과 우유를 준다해서 이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서울역 부역장은 이렇게 말했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고 그것을 행동에 옮겨라
정부 차원에서도 여러 가지 노력을 해야겠지만 더 중요한 것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 자신이 바뀌어야 한다는 것이다. 생각이 바뀌고 행동도 변해야 한다.
■나도 할 수 있다는 각오을 다져라
당신에게는 무궁무진한 잠재력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새롭게 시작하라. 『나는 할 수 없어』『안돼』라는 말을 없애고 적극적인 사고로 새롭게 시작해야 한다. 『한때는 무능했지만 이제는 다르다. 새 사람이 되었다』고 외쳐라.
■절대 포기하지 말라
문제가 생기고 어려움이 닥쳐도 낙심하거나 포기하지 말자. 어둠이 깊으면 깊을수록 새벽이 다가오는 법이다.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난다는 칠전팔기의 정신을 가져라.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
진정한 성공은 땀과 수고를 통해서만 완성된다. 심은대로 거두는 법이다. 공짜로만 산다면 돼지나 다를 바 없다. 사람은 누구나 꿈이 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잠재력이 있는 것이다. 잠재력을 깨우기만 한다면 당신은 무한한 성공의 세계로 여행할 수 있다.025564803∼4 <김종수 코리아석세스컨설팅 그룹 소장>김종수>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