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불필요/ACR 설치하면 기존보다 더 간편인터넷폰이 첫 선을 보이면서 어떻게 이용하는 지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터넷폰은 불과 1, 2년전만해도 컴퓨터와 전화기를 연결해 사용했으나 지금은 집이나 회사의 전화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즉 지금 전화기로 한국통신이나 데이콤의 국제전화를 사용하는 것과 똑같이 다이얼을 누르면 되는 것. 「001」,「002」 국제전화와 다른 것은 식별번호.
한국통신, 데이콤, 온세통신의 경우 「001,」「002」,「008」중 하나를 누른 후 국가번호, 상대방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데 반해 인터넷폰은 인터넷폰 식별번호를 먼저 눌러야한다. 나래텔레콤의 경우 단축다이얼링장치(ACR)를 통해 한 자리번호만 누르고 곧바로 국가번호, 상대방 전화번호를 누를 수 있도록 했다. 기존 국제전화를 걸 때보다 오히려 두자리번호를 안눌러도 되는 셈이다.
다섯자리로 된 인터넷폰 식별번호 자체를 1,2자리 단축번호로 입력해놓고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무려 20∼30개의 번호를 눌러야하는 인터넷폰의 단점을 완전 해결한 것. 설치방법은 간단하다. 전화기의 선을 뽑아 ACR단자에 꽂고 ACR에 부착돼 있는 전화기코드선은 전화기단자에 삽입하면 된다.
전화기선사이에 ACR이 설치되는 셈이다. ACR가 격은 대당 4만4,000원. ACR 이용방법은 사용설명서를 보면 금방 이해할 수있을 정도로 간단하다.<전국제 기자>전국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