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성은 인정하면서도 막상 가입하려면 망설여지던 일반인들을 위한 보험안내서가 나왔다.삼성생명 박창석 홍보부장은 지난 18년간의 영업현장과 홍보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보험상식을 알기 쉽게 정리한 「보험이야기」를 발간했다.그동안 국내에서 출간된 보험안내서는 실무자들을 위한 전문서적이 대부분으로, 일반인을 위해 쉽게 풀어쓰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보험이야기는 1장 「보험, 시작이 중요하다」부터 11장 「보험아줌마에서 생활설계사로」까지 총 190페이지인데 특히 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알기쉽게 정리한 「보험 Q&A」는 보험가입을 고려중인 일반인이라면 한번쯤 읽어봐야 할 내용들이다.
「보험 Q&A」중 저축성보험과 보장성보험의 차이와 선택방법을 발췌해본다.
「생명보험은 취급하는 회사수도 많고 상품도 다양해 보험에 가입하기 전이나 가입한 뒤에도 제대로 선택했는지 구별하기 어렵다. 따라서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는 우선적으로 「보장성 보험」과 「저축성 보험」중 어떤 것에 가입해야 하는지 택일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생명보험은 위험보장 재산증식 노후설계라는 세가지 기능이 있지만 생명보험 고유의 기능은 위험보장이다. 따라서 비록 보장은 작지만 일정한 수익률을 원하는 사람은 저축성 보험을, 만기에 환급금이 적지만 큰 보장을 원하는 사람은 보장성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문의:삼성생명 홍보부 (02)7518065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