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오 1∼3시 해피아워제/식품 등 10∼30% 싼값판매LG마트 시화점은 슈퍼마켓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한국형 슈퍼센터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호점인 시화점은 1호점인 고양점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점에서 안산지역주민들의 원스톱쇼핑의 요람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시화점의 강점은 우선 활동성을 강조한 단층매장이라는 데 있다. 지하 1층 지상 1, 2층(연면적 6,000평규모)으로 구성돼있지만 매장은 1층에만 배치했다. 지상 2층은 주차장, 지하1층은 문화센터 식당 스낵센터 놀이공간 등 편의시설을 집중해 두었다. 카트를 끌고 엘리베이터 등을 타는 이동의 불편함을 원천적으로 없앤 것이다.
제품구성에서는 슈퍼센터인 만큼 생식품에 무게를 실었다. 1만여개의 품목가운데 47%가 식품과 가공식품. LG상사가 직접 네트워크를 이용해 산지구매에 나서는 만큼 가격경쟁력과 신선도에 자신있다는게 매장관계자의 설명이다.
하오 1∼3시에는 해피아워제를 실시, 1차산품과 식품을 10∼30%까지 싸게 판다.
아동 여성 남성복을 두루갖춘 의류아웃렛매장도 고객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계열사인 LG패션 브랜드(닥스 마에스트로 티피코시 등)들을 중심으로 유명브랜드 제품을 절반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부대시설로 세탁소 은행 약국 여행사 사진관 등을 갖고 있고 현금결제의 경우 1,000원에 1포인트씩 정산해 보너스상품을 주는 포인트카드제, 계산착오보상제 등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완비했다.
이달 말까지 개점기념으로 3만원이상 구매시에는 시티폰, 2만원이상 구매시에는 무선호출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주부프리킥대회 등으로 생필품을 건 경품행사도 열 계획이다.
정도교 점장은 『고양점에서 발견된 문제점들을 보완, 매장구성부터 운영노하우까지 새롭게 보완한 만큼 한국형 슈퍼센터의 면모에 손색이 없다고 자부한다』면서 『향후 시화공단내에서 생산되는 중소기업제품들을 위한 중소기업상설판매장 도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중 무휴로 상오 10시부터 하오 12시까지 연다. 주차시설은 옥외 주자창과 매장건물 2층주차장 포함해 600여대정도. 경기 시흥시 시화지구 중소기업공단내 있으며 안산에서 시흥으로 연결되는 안산중앙도로와 인접해 있고 제2 경인고속국도를 이용할 경우 월곶 인터체인지에서 시화공단방면으로 접어들면 된다. (0345)4959980<이재열 기자>이재열>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