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지 선정부터 숙박시설·교통편 먹을거리 안내까지/PC통신·인터넷 등 다채로운 특집 마련 네티즌에 손짓『올 여름휴가 계획은 PC통신과 인터넷으로 알차게 짜보자』 사이버공간을 이용하면 피서지 선정에서부터 숙박시설, 교통편 예약, 물품구입, 먹거리 안내 등 다양한 바캉스정보를 얻고 각종 이벤트에 참가, 공짜 해외여행의 행운도 누릴 수 있다.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유니텔 등 PC통신사들은 앞다퉈 다채로운 여름특집을 초기화면에 준비하고 네티즌들을 손짓하고 있다.
천리안은 「97여름사냥」을 개설, 최신 여행정보를 소개하고 젊은이들을 위한 미팅이벤트 등을 운영한다. 하이텔은 해외관광청과 항공사를 연결해 최신 해외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사이버여행 페스티벌」을 8월말까지 운영한다. 나우누리와 유니텔도 「쿨! 나우누리 서머97」 「97여름탈출 에어컨바캉스」를 각각 마련했다.
「세계로 가는 기차」 「여행사랑」 등 PC통신 동호회를 방문하면 생생한 경험담과 현지정보를 푸짐하게 얻을 수 있다.
인터넷에는 훨씬 다양하고 살아움직이는 여행정보가 많다.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해 여행사 홈페이지들도 바캉스 계획을 짜는데 필요한 정보와 여행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동영상까지 제공하는 해외 사이트를 방문하면 더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세계여행 디렉토리」는 1,000개가 넘는 여행안내센터를 소개한 대표적인 여행사이트. 「여행뉴스레터」와 「멋진여행」 등 웹진을 살펴보면 호텔 리조트 등 지구촌 여행정보가 들어있다.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네티즌들은 「유럽여행안내」에 접속해 주요국가들의 안내와 지도, 호텔, 열차시간 등을 알아볼 수 있다. 「트래블웹」이나 「PC트래블」 등은 호텔과 항공권을 전문으로 예약하는 사이트이다.<전국제 기자 stevejun@korealink.co.kr>전국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