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하면서 받는 스트레스와 시간낭비를 과감히 줄이고, 점포나 사무실을 구입하는데 드는 비용도 절감하며, 직장상사 눈치안보고 개인사업으로 해볼 수 있는 재택사업, 즉 홈비즈니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최근 통신기기 및 컴퓨터시스템의 발달로 이런 추세는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옛날에는 하청을 받아 시간당 혹은 개당 얼마의 돈을 받고 물건을 납품하는 부업형태나 피아노교습 미술교습 놀이방운영 등 소극적인 방식이 재택사업의 주종을 이루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본업형태의 적극적인 사업이 많이 생겨났다. 팩스교환 등으로 소량의 무역이 가능한 오퍼상(무역대리점)업, 자기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이정보를 제공하고 이용료 수입을 정기적으로 얻는 정보제공(IP)업, 적은 인력으로 빌딩이나 가정청소를 대행하는 청소용역업, 컴퓨터를 통해 일대일 화상정보 교환이 가능해지면서 늘어나고 있는 컴퓨터과외업 팩스과외업 전화과외업, 연고 및 방문판매 등으로 수입을 기대할 수 있는 다단계판매업, 유명브랜드 상품 목록이나 우편물을 발송해 고객을 모집하는 통신판매업, 소량 우수물품을 가정에 전시하고 연고를 통하거나 사람을 모아 판매하는 가정소매업 등 분야와 취급상품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판매상품의 개발로 무점포 소자본사업의 혜택을 마음껏 누려보자. (문의 02―514―4855)<박원휴 체인정보 대표>박원휴>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