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초등학생 위한 교육용 타이틀 풍성멀티미디어 컴퓨터를 갖춘 가정에서는 이번 어린이날에 CD롬을 선물해 보자.
컴퓨터교육을 담당하는 정보교사단이 최근 내놓은 「97아하! 재미있는 소프트웨어의 세계」에 담긴 타이틀중 눈에 띄는 것이 많다.
취학전 어린이에게는 공간능력 창의력 등을 키워주는 지능개발 타이틀이 적당하다. 삼성전자가 만 3∼6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선보인 「아이큐업 즐거운 우주여행」은 유아교육이론과 유치원 교과과정에 기초해서 만들었다. LG소프트웨어의 「마법의 성」은 사고능력과 창작력을 높여주는 퍼즐동산 그림동산 외에 어린이노래방도 있다. 색깔과 사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꼬마 피카소」, 한글을 쉽게 가르치는 「한글나라 대모험」, 과학의 기본원리를 익히는 「도구놀이」 도 있다.
특히 최근에는 영어타이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교육방송(EBS)강사 크리스틴의 설명이 돋보이는 「크리스틴 어린이영어 기초편」, 동물 애니메이션으로 알파벳을 배우는 「ABC박사」, 영어회화용 「스크린 잉글리시 또마」 등도 추천할 만하다.
딱딱한 수학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줌비니의 논리여행」 「수학교실」 「게임으로 배우는 셈동산」 등 수학타이틀도 많이 나와 있다. 환경교육타이틀 「푸른지구에서 살고싶어요」, 역사물 「멀티미디어 한국사」 등도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꼽힌다.<고재학 기자>고재학>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