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위스콘신대팀 임상실험서 ‘AD36’ 발견【워싱턴 UPI 연합=특약】 미국 위스콘신대 의학연구팀은 7일 『바이러스 감염으로 비만에 걸릴 수 있다』며 『비만을 일으키는 「AD―36」바이러스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이 연구팀은 미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한 생물학회에서 『비만환자 105명과 정상인 2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실험 결과 비만환자중 18%에서 「AD―36」항체를 발견했다』며 『이같은 바이러스는 가벼운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아데노바이러스군중 하나』라고 주장했다.
니킬 두란다르 연구원은 『이들 환자의 몸에서 발견된 항체는 「AD―36」에 감염된 흔적을 의미하며 정상인 몸에서는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이어 이들 환자의 경우 콜레스테롤, 혈당량 등이 모두 정상이었으며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적이 없는 비만환자들은 이같은 수치들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고 말했다.
베이로 대학의 존 포레이트 박사는 이같은 바이러스가 뚱뚱한 말과 돼지에서 발견됐으며 인간도 예외가 아닐 것이라고 주장했다.
두란다르 연구원은 『최근 이 바이러스를 닭에게 주사해 살을 찌운뒤 콜레스테롤, 혈당량 등을 조사한 결과, 정상으로 나타났다』면서 『인간을 대상으로 생체실험을 할 수 없어 연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