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에 프로그램 무료로 제공인터넷으로 목소리를 주고받는 음성 전자메일을 쉽게 이용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가 개발돼 화제다.
미국 디지털 이퀴프먼트사는 최근 웹 페이지에서 바로 음성 메시지를 녹음해 전송하는 넷스케이프 내비게이터 「플러그인」프로그램을 무료로 공개했다.
「보이스 플러그인」이란 이름의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사운드 카드와 마이크만으로 음성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사의 인터넷 사이트(interface.digital.com/voice)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곳에는 사용 및 설치방법도 상세하게 소개돼 있다.
개인 홈페이지가 있는 사람은 내려받은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 심어놓으면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가 없어도 디지털사의 사이트에서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려면 운영체제가 윈도95나 윈도NT4.0이고 브라우저는 내비게이터3.0 이상이면 된다. 디지털사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넷스케이프 커뮤니케이터용 버전도 곧 발표할 예정이다.
보스톤글로브지의 컴퓨터전문 칼럼니스트 마우라 웰치는 『음성 전자메일을 웹 페이지에서 직접 보낸다는 것은 획기적인 일』이라며 『이 제품은 통신의 수단을 바꿔놓을 것』이라고 극찬했다.<박승룡 기자>박승룡>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