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출한도지정 현금카드유학자녀에 따로 송금할 필요없어/레이디 퍼스트 통장여아 출산하면 대출금리 1% 우대/메시지 송금 서비스무통장송금때 축하메시지도 적혀은행정보에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이면 생활이 훨씬 편해진다. 시중은행들이 고객서비스 개선차원에서 내놓은 각종 아이디어 상품을 제대로 활용하면 유학을 떠난 자녀에게 용돈을 송금하지 않아도 되고 통장으로 전보를 치거나 금리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조흥은행과 제일은행이 내놓은 「인출한도지정 현금카드」를 발급받은 사람들은 서울이나 지방으로 유학을 떠난 자녀들에게 용돈을 송금할 필요가 없다. 한개의 통장에서 5개의 현금카드가 발행되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녀의 손에 현금카드를 쥐어주는 것으로 복잡한 송금절차가 생략된다. 게다가 카드마다 매월 인출한도를 지정할 수 있기때문에 자녀의 용돈을 적절히 통제할 수 있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알뜰 주부들은 「단지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일은행은 지난달부터 여성에게만 금리인하 혜택을 주는 「레이디 퍼스트」통장을 판매중이다. 통장을 가진 주부가 여자아이를 출산하면 대출금리를 최고 1.0%포인트까지 낮추어 준다. 여자아이를 출산한뒤 6개월내에 주민등록등본 등 출산을 확인해주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1인당 0.5%포인트씩 2명까지 대출금리를 2년동안 할인받게 된다. 「레이디 퍼스트」통장을 만든 주부들에게는 또 무료로 인터넷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들 주부에게는 인터네 웹(WWW) 접속서비스가 3개월간 무료로 제공되는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각종 가입비와 연회비도 물론 면제된다.
기업은행과 농협에 통장을 개설한 사람들은 고향에 계신 부모님의 생일이나 조카들의 입학·졸업·합격 등에 대한 축하전보를 치기 위해 우체국에 가지 않아도 된다. 축하금을 송금할때 「축하의 메시지」를 함께 보내는 메시지 송금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기업은행의 경우 「아버님 어머님 더욱 건강하세요」같은 결혼 수연 조문 등 생활속의 인사말을 소재로 32개 항목, 총 348개의 메시지가 송금과 함께 은행온라인으로 전달, 통장에 찍히게 된다.
국민은행과 조흥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문자삐삐를 갖고 있다면 입금내역을 삐삐로 확인할 수 있다. 금융거래가 빈번한 일반고객 개인사업자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CD ATM 펌뱅킹 홈뱅킹 폰뱅킹 등으로 고객의 통장에 입금된 돈을 거래가 일어난뒤 삐삐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해외여행을 떠날 사람이 한일은행에서 달러를 환전한다면 무료로 해외여행자 보험에 가입하게 된다. 한일은행은 이달부터 세계적인 금융그룹인 AIG사와 제휴, 1,000달러이상을 환전한 고객에게 해외여행자 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주고 있다.
사업상의 필요로 이율이 낮지만 입출금이 자유로운 일반예금과 이율높은 정기예금에 동시가입한 사람들이 조흥은행과 거래중이라면 「자동전환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반예금 잔액이 고객과 약정한 일정금액을 초과하면 고수익예금으로 자동전환해 주기 때문이다.<조철환 기자>조철환>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