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회장 송인상)는 28일 LG전자의 헤드폰카세트 「아하프리」를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으로 선정하는 등 부문별 히트상품 15개를 선정, 발표했다.능률협회는 「아하프리」가 세계 최초로 무선전화기식 충전기와 전자수첩의 기능을 대폭 향상시켜 국내 헤드폰 카세트시장에서 일본제품의 시장점유율을 80%에서 50% 수준으로 끌어 내리는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능률협회는 또 히트상품 본상으로는 일반소주의 고급화를 이끌며 선풍적 인기를 모으고 있는 보해양조의 「김삿갓」, 내의시장에서 고급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굳힌 (주)좋은 사람들의 「보디가드」, 피부밀착감과 미백효과를 극대화하여 화장품시장에서 최고수준의 매출신장률을 보이고 있는 나드리화장품의 나드리 이노센스알부틴UV트윈케이크 등을 선정했다. 또 ▲어학학습기인 닥터위콤Ⅲ(서부산업) ▲가을대추(웅진식품) ▲홈닥터보험(삼성생명) ▲뉴면(빙그레) ▲동의생금치약(애경산업) ▲삼성자동차카드(삼성물산) ▲롯데제로껌(롯데제과) ▲킴스클럽(뉴코아) 등도 히트상품 본상 수상품으로 선정됐다.
능률협회는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시상되는 글로벌히트상품으로는 올 3월에 출시돼 세계 CD롬시장의 10%이상을 차지하며 선두주자로 떠오른 LG전자의 「LG 8배속 CD롬 드라이브」를 뽑았다.
능률협회는 이밖에 1925년부터 판매를 시작해 1968년부터 28년간 일본에 지속적으로 수출되는 등 완제 의약품수출 1위자리를 지키고 있는 조선무약의 「솔표 우황청심원」과 74년에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국내 제과업계 최고 매출상품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동양제과의 「초코파이」가 올해부터 수상되는 장수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장학만 기자>장학만>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