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의사회 강연 요지:2(안현필 「삼위일체 장수법」:127)
알림

의사회 강연 요지:2(안현필 「삼위일체 장수법」:127)

입력
1996.08.14 00:00
0 0

◎“자연식으로 자연치유력 길러라”/아침 굶기로 몸속 병독 제거/현미+콩밥 생야채 먹도록/약+자연식 양다리땐 무효과/가공식품 화식 각종 병 원인<안식 건강법의 기본정신> 나는 현대의학을 창시한 히포크라테스의 건강진리에 따라 건강지도를 합니다. 히포크라테스는 현대의학을 창시하였기 때문에 전세계의 의학박사님들의 왕초 스승이십니다.

<히포크라테스의 불멸의 건강진리>

①음식물을 당신의 의사 또는 약으로 삼으시오.

음식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의사도 고치지 못하오.

②병을 고치는 것은 환자 자신이 갖는 자연치유력 뿐이다. 의사는 그것을 방해해서는 안된다.

<해설> 문 1:여기에서 말하는 음식물이란 어떤 종류의 음식물인가요?

문1 답:하느님이 만드신 천연 그대로의 식품을 말합니다. 가공한 식품은 인간을 병신으로 만듭니다. 병의 제일 큰 원인은 가공식품을 화식하는데 있습니다.

문2:자연치유력이란?

문2 답:우리가 병에 걸리면 백혈구가 병균을 잡아 먹고 적혈구가 병을 고치는데 필요로 하는 영양분과 산소를 병든 곳으로 공급합니다. 이와 같은 인체의 생리기능을 자연치유력이라고 합니다.

<주의> 이 자연치유력은 나쁜 음식물, 술, 담배, 약…을 먹으면, 또 운동을 안하면 마비·약화하여 병을 유발합니다. 특히 가공식품을 화식하는 일이 건강에 최고로 해로우니 명심하고 명심하소서.

문3:『의사는 방해해서는 안된다』의 뜻은?

문3 답:<최고 중요> 히포크라테스는 음식물로 병을 고치라 했는데, 음식물이 아닌 약, 주사를 사용하면 약, 주사가 음식물의 양분을 죽일 뿐만 아니라 백혈구와 적혈구의 힘을 마비 약화시키고 약, 주사를 연용하면 끝내는 백혈구와 적혈구뿐만 아니라 사람까지도 죽여 버리나이다. 그래서 병이 생겨도 병을 고치지 못합니다. 여기가 최고로 중요하니 몇 번 더 읽으세요.

<특별주의> 이 엄연한 진리를 아무리 말해도 깨닫지 못해서 약+자연식=양다리를 걸치는 자칭 현명한 사람이 있습니다. 양다리를 걸치면 양다리가 다 망할 뿐만 아니라 사람까지도 서서히 죽어 버리나이다. 그래도 못 깨달으면 나는 그 사람 보고 『바보는 죽지 않으면 못 고쳐!』라고 고함을 냅다 질러 줄 것입니다.

<잊지 마세요> 약이 자연식의 효과를 죽여 버린다는 것을, 그리고 운동의 효과도 반감시켜 버린다는 것을, 끝내는 사람까지도 죽여 버린다는 것을. 이렇게 구구절절하게 충고해도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그야말로 진짜 석두(돌머리)입니다. 이와 같은 석두님들은 이 글을 처음부터 생각하고 생각하면서 100번 이상 숙독하세요. 그러면 석두보다 한층 위인 철두도 통할 것입니다.

문4:온 세상 사람들이 약을 먹으면 병이 고쳐진다고 믿고 있어요. 그 이유는?

문4 답:약을 먹으면 처음 한 번은 병이 낫는 수도 있어요. 그러나 병이 반드시 다시 도집니다. 온 세상 사람들이 처음 한 번 병이 낫는 것만 생각하고 병이 다시 도지는 것은 계산에 넣지 않습니다.

문5:그럼 일단 고쳐진 병이 왜 다시 도지는가요?

문5 답:처음은 [약한 백혈구+약한 적혈구+약]이 합작해서 병을 고쳤는데 새로 먹은 약이 백혈구와 적혈구의 힘을 더욱 약화시키기 때문에 병이 도집니다. 우리는 식욕이 없을 때에 술이나 식욕촉진제를 먹으면 그 당장은 일시 식욕이 나지만 술과 식욕촉진제의 기운이 떨어지면 또 먹고 또 먹고 악순환을 되풀이합니다. 그 때문에 진짜 식욕을 발생시키는 인체의 자연생리기능이 마비·약화하기 때문에 끝내는 위장병, 간장병, 기타 병이 유발되어 사람을 죽이나이다. 알기 쉽게 말하면 모든 약은 일시적으로 자극·흥분시키는 술과 비슷한 것입니다. 술기운이 떨어지면 또 먹고 또 먹고 소화가 안된다면서 소화제를 또 먹고 또 먹고 골치가 아프다면서 두통약을 또 먹고 또 먹고 잠이 안온다면서 수면제를 또 먹고 또 먹고 해서 결국 자연생리기능이 완전 마비되어 암, 당뇨병, 간장병, 심장병, 기타 중병에 걸려서 『에이, 빌어먹을 놈의 세상, 지긋지긋하다. 더 살아서 뭘 해!』하면서 고요히 눈감고 저 천당(?)을 향해서 떠나시나이다.

이 안서방은 과거에 며칠 몇 날이고 잠이 안 와서 그때마다 수면제를 먹고 먹고 해도 잠이 점점 더 안 와서 살이 막 빠지고 도깨비 귀신같이 되어버려서 하마터면 죽을 뻔까지 했어요. 후일에 알고 보니까 잠이 안 온 것은 공해식품 속에 들어 있는 화학성분(방부제, 화학조미료…) 때문이었어요.

○자연식땐 잠 잘와

나중에 현미 중심의 자연식을 하니까 잠이 너무 너무나 잘 와서 단 5시간만 자도 머리가 수정같이 맑아지더군요. 그리고 저녁에 완전 생식을 하면 단 3시간을 자도 머리가 수정 이상으로 맑아지더군요. 실로 습관적으로 반복해서 먹는 수면제와 같은 약이 자연생리기능을 마비·약화시켜 나중에는 암까지도 유발하나이다.

<결론> 히포크라테스(Hippocrates)는 그리스의 의성이었는데 2,300여년 전에 위에서 말한 만고불변의 건강진리를 계시하고 현대의학을 창시한 전세계의 의학박사들의 왕초 스승이십니다. 따라서 현대의학을 공부한 모든 의사들은 히포크라테스가 어떤 인물인지를 너무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사들은 병을 음식물로 고치려고 하지 않고 약, 주사, 광선, 수술…로 고치려고 하기 때문에, 과거 2,300여년 간에 무수한 사람들이 죽어 갔고 지금도 매일매일 무수히도 죽어 가고 있습니다.

<히포크라테스와 안현필의 크나큰 과오> 너무너무나 중요하므로 히포크라테스의 건강진리를 또 복습합시다. 뭐, 잘 알고 있으므로 복습할 필요가 없다구요! 그럼 다음을 흰 종이로 가리고 말해 보세요. 뭐, 잘 안 나온다구요! 그렇게 머리가 나빠서야 이 세상에서 무슨 일을 할 수가 있단 말이유? 아닙니다. 머리가 나쁜 것이 아니고 음식물이 나빴기 때문입니다. 흰 쌀밥을 먹고 있죠? 아니 쌀의 단 5%의 영양분밖에 없는 흰 쌀을 먹고 머리가 무슨 힘으로 가동할 수가 있단 말이유? 또 쇠고기, 우유, 계란, 닭고기, 돼지고기…가 영양분이 풍부한 고칼로리식품이라면서 즐겨 먹고 있죠? 그런 육류(고기, 알, 젖, 뼈, 피, 창자…)를 먹으면 피가 흐려져서 머리가 돌지 않기 때문에 멍청이로 된단 말이유. 또 빵, 과자, 국수…등을 즐겨 먹고 있죠? 그런 건 백미와 같아서 머리가 가동 안된단 말이유.

그런 바보 멍청이면서도 히포크라테스의 「음식물을 당신의 의사 또는 약으로 삼으시오. 음식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의사도 고치지 못하오. 병을 고치는 것은 환자 자신이 갖는 자연치유력 뿐이다. 의사는 그것을 방해해서는 안된다」를 되풀이하면 같은 소리를 한다고 짜증을 내니 나는 또 『바보는 죽지 않으면 못 고쳐!』라고 고함을 냅다 질러 주지 않을 수가 없어요.

그럼, 또 물어 봅시다. 「의사는 그것을 방해해서는 안된다」는 무슨 뜻이죠? 의사님들의 왕초 스승이신 히포크라테스는 병을 음식물로 고치라고 했는데 의사님들은 병을 무엇으로 고치고 있죠? 약, 주사, 광선…으로. 그러면 환자들의 생명은 어디로 갈까요? 만천하의 의사님들 제발 의사님들의 왕초 스승이신 히포크라테스의 가르침에 순종하셔서 병을 고쳐주소서. 아니 이 안서방이, 이 글의 주제를 크나큰 과오라고 해놓고, 어디로 탈선했는가요? 아이고, 내 정신봐라. 하마터면 잊어버릴 뻔했어요.

○씹기는 기초운동

이 안서방은 심장병, 고혈압, 간장병, 당뇨병, 신장병…을 고치기 위해서 세계 제일의 약을 사 먹고자 수천억의 재산을 탕진하고도 모자라서 약을 끊고 자연식을 한 결과 병이 말끔히 다 나아서 인생을 다시 산 사람입니다. 따라서, 히포크라테스는 나의 생명의 은인입니다. 나는 히포크라테스가 아니었더라면 죽은 지가 오랜 사람입니다. 실로 히포크라테스는 나의 생명의 은인입니다. 아니 안서방아, 또 탈선하는구만…. 도대체 크나큰 과오란 뭐요?

약을 끊고 자연식을 철저히 해서 병이 완치되었는데도 병이 또 도졌단 말이오. 왜 병이 도졌을까요? 만일 정답을 말할 수 있다면 그 분이 히포크라테스보다 한층 더 높은 의성이십니다. 히포크라테스는 신이 아니고 인간입니다. 그래서 과오가 있는 것입니다. 이 평범한 인간인 안현필은 이 문제를 연구하고자 70세까지 10년동안 고생한 결과 겨우 깨달아서 70세때에 인생을 다시 살게 된 사람입니다.

『아니, 이 안서방이 또 탈선하네. 어서 어서 빨리 정답을 말해 주시오』라고요? 아니 여보슈, 그렇게 고생 고생해서 겨우 깨달은 걸 공짜로 얻어 먹어 보려구요? 내가 답하기 전에 그대들이 먼저 생각하고 답하여 보시오. 그렇게 뜸을 들이지 않고 스쳐 지나가는 독서는 무효입니다. 그럼 다음을 읽기 전에 적어도 3시간 이상 혼자서 생각해 보시오. 남이 10년 이상이나 고생한 걸 단 3시간도 고생 안한다니 그게 말이나 되는 소리유? 알아맞히면 히포크라테스의 선생으로 되는 것입니다.

<답> 3시간 이상 생각하지 않고 여기를 읽는 사람에게 『바보는 죽지 않으면 못 고쳐!』라고 고함을 냅다 질러 줄 겁니다.

<정답에 대한 힌트> 음식물만 가지고서는 병을 근치시킬 수가 없어요. 병을 종합적으로 다루어야 합니다. 과거에 나의 글을 읽으신 분은 알 것인데 무엇무엇이죠?

<드디어 정답> ①제독:몸 속에 병독이 쌓여서 병에 걸렸으니까 우선 그 독부터 먼저 없애 버려야죠. ②자연식:몸 속을 깨끗이 한 다음에 몸 속을 깨끗이 하는 자연식을 하여야 합니다. ③운동:맑게 된 피(혈액)도 돌지 않으면 썩어서 병을 만드니까 그 피가 잘 돌도록 하는 운동을 하여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안현필식 삼위일체장수법입니다.

<이상 실천하는 방법> 이 방법에 관해서 책이 7권 나왔는데 ①공해시대 건강법 ②체질개선 건강법(+학습능률 증진 건강법) ③불멸의 건강진리 ④천하를 잃어도 건강만 있으면 ⑤⑥⑦삼위일체장수법(1, 2, 3) <주의> 이상 책이 출판된 순서이니 읽는 것도 이 순서대로 읽으십시오.

우선은 다음을 실천하면서 책을 읽으세요. ①제독방법중 제일 중요한 것은→조반을 굶는 일입니다. 저녁을 6시에 먹고 아침을 굶어서 정오(12시)에 식사를 하면 1일 24시간중 18시간 단식하는 것으로 됩니다. 단식기간이 길면 길수록 몸 속의 독이 점점 더 많이 빠집니다. ②자연식:주식=현미(또는 현맥)+콩, 부식(반찬)=생된장+생야채 ③운동:제일 중요한 기초운동=잘 씹으면 침이 잘 나와서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모든 운동을 하는데에 대한 기초에너지가 발생합니다. 동시에 머리, 눈, 귀, 코, 입안의 치아, 잇몸, 가슴, 배, 등의 안에 있는 모든 기관 즉 상체 전부의 운동이 잘 됩니다.

<주의> 씹을 때는 아랫배를 내밀었다 놓았다 하는 운동을 하세요. 따라서 전신이 건강해지는 것입니다.

◎말랑말랑한 「오백식품」 이 현대병 유발

<특별명심> 요즘 사람들은 씹을 필요가 없는 말랑말랑한 가공식품 즉 오백식품(오백식품=흰 쌀, 흰 밀가루, 흰 정제염, 흰 설탕, 흰 화학조미료)을 먹기 때문에 씹는 운동을 안하는데다가 영양실조와 화학성분의 독으로 암등에 걸려 죽을 고생을 하고 있어요. 게다가 씹는 운동을 안하기 때문에 머리가 둔해져서 판단력과 기억력이 둔해져서 사회활동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어요. 또 침착성이 없기 때문에 경솔한 행동을 잘 합니다.

<그 다음에 중요한 운동> 속보운동, 줄넘기운동, 단전호흡운동 등이 있는데 뜻이 있는 분은 나의 건강저서로 공부하십시오.

<자연식 중에서 제일 중요한 것> 물입니다. 우리 몸 전체에서 수분이 약 70%이므로 우리 몸의 주성분은 물입니다. 수돗물을 끓여서 먹으면 우리 몸의 약 60조나 되는 세포가 독수와 사수에 잠겨 있는 섬으로 되기 때문에 건강이 절대로 존재할 수 없습니다. 지하수는 오염되어 있으니 가능한한 산에서 솟아나는 물을 생으로 마시고 끓여 먹지 마세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