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전 사전답사 즐거운 여행 “길잡이”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면서 여름휴가중 해외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인터넷에는 여행 목적지의 숙박시설 교통 관광지 등은 물론 준비물 항공편 등 충실한 여행정보들이 가득차 있다. 출국하기 전에 인터넷 여행을 통해 사전 답사하면서 충분히 준비하면 보다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해외여행에 관한 일반적인 정보들은 유명한 세계 여행전문잡지들의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온라인 여행전문지 「스플릿」에는 여행전문가가 전세계 갈만한 곳을 사전답사해 필요한 정보를 알려준다. 주간 여행전문지인 「트래블 위클리스」의 홈페이지는 세계에서 방문해볼 흥미있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모아 놓았다. 여행지의 호텔 항공편 렌터카 등에 대한 정보가 들어 있다.
세계 여행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려면 「세계 여행안내」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이 사이트는 많은 파일들이 질의 응답형태로 돼 있으며 유용한 정보에 직접 접속할 수 있다. 여행준비를 위한 어드바이스에서부터 세계여행에 관한 모든 것을 담았다.
학생들은 「트리포드 여행서비스」를 이용하면 좋다. 일반 여행정보보다 학생들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짜여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사이트에 들어가려면 먼저 등록해야 한다.
「호텔과 여행」사이트는 호텔 안내와 여행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들을 다루고 있다. 각 공항의 상황과 여행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 두어야 할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미국 캐나다는 물론 유럽의 각나라들은 독자적으로 여행안내를 위한 사이트를 개설해두고 있으므로 각국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좀더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김주언 기자>김주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