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주부건강:1(안현필 「삼위일체 장수법」:117)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주부건강:1(안현필 「삼위일체 장수법」:117)

입력
1996.06.05 00:00
0 0

◎“저칼로리 곡채식이 문명병 예방”/고칼로리의 음식 먹는 대신 「아침굶기」 를/주부는 시간낭비 없애고 운동 등 여가 활용/육식하면 피 탁해져 혈액순환 방해 만병 유발<주부건강→가족건강→국민건강> 주부가 건강하면→①온 가족이 건강해집니다. ②건강한 가족이 많아지면→온 국민이 건강해집니다. 따라서 주부의 건강이 온 국민의 건강을 좌우하나이다.

<주부건강의 필수선결요건> 가족들과 함께 공부하고, 운동하는 시간적 여유를 갖게 하는 일입니다. 주부는 하루 종일 부엌일을 하느라고 고생하고 있어요. 따라서 그들을 부엌에서 해방시키는 방법을 연구하는 것이 최고로 중요하나이다. 이 안서방이 연구한 방법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로 하여 진보개선하소서.

①만일 아침을 굶는 일이 진짜로 건강에 좋다면 주부들은 아침식사준비를 할 필요가 없으므로 가족들과 함께 공부하고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다음을 읽으면 아침을 굶는 일이 진짜로 건강에 좋다는 것을 깨달을 수가 있게 될 것으로 확신하나이다.

②주부들을 부엌으로부터 해방시킵시다. 주부들은 가족들에게 맛이 있고 건강에 좋은 음식물을 먹이기 위해서 대부분의 시간을 부엌에서 보내고 있어요. 그런데 결과적으로 볼 때는 비용만 많이 들고 건강에 해로운 음식물을 요리하느라고 시간만 낭비하고 있습니다. 만일 맛이 있고 건강에 좋으면서도 비용이 적게 들고 짧은 시간내에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주부들은 부엌의 노예신세로부터 해방될 수가 있지요. 이 안서방은 그 필요성을 절감하여 오랫동안 연구해온 것을 지난 113회(96.5.8)부터 그 일단을 발표하기 시작하여 앞으로도 계속하겠습니다. 113회=현미쌀눈

여러 주부님들이 이 안서방이 고안해낸 방법을 실천하면서 더 좋은 방법을 연구개발하여 이 안서방에게 가르쳐주십시오. 도대체 이런 부엌일을 팔순홀아비가 할 일입니까? 아무도 하는 사람이 없으니까 이 안서방이 시동을 거니 머리가 싱싱한 젊은 주부님들이 적극 연구개발하기를 바랍니다. 뭐, 유능한 영양사들이 많지 않으냐고요?→그들이 만드는 음식물로 공해병을 퇴치할 수가 있습니까?→그들은 한결같이 모두 칼로리가 높은 음식물을 먹어야 건강할 수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지 않습니까?

칼로리가 높은 음식물을 세계제일로 많이 먹은 미국인들의 말로를 똑똑히 주목하세요. 중병으로 입원하고 있는 환자가 무려 약 2,500만명, 입원하고 있지 않은 환자까지 합치면 총인구의 약 3분의 2가 병자들입니다. 또 미국인의 흉내를 잘 내어서 칼로리가 높은 음식물을 많이 먹은 우리 사람들로 종합병원마다 초만원이고, 대학병원에 입원하기는 어려운 대입시 합격이상 어려운 실정입니다.

<새 시대의 영양학> 미국 뉴욕에 있는 슬룬케터링 기념 암센터소장인 로버트 A 굿박사가 연구한 바에 따르면 「저칼로리식(=곡채식)을 하면 저항력이 강해지고 암 심장병 고혈압등의 문명병을 예방하여 장수할 수가 있다」. 굿박사는 10년간에 걸친 동물실험의 결과 어린 동물이 젖을 뗄 때부터 칼로리를 제한해서 저칼로리식(=곡채식)을 시키면 수명이 2배, 때로는 6배로 되어 보통은 5∼7개월 밖에 못 사는 동물이 3년이상이나 장수하는데 만일 이 동물들에게 칼로리가 높은 식사(=육식=쇠고기, 우유, 계란…)를 급식하면 암 심장병 고혈압등에 걸려 빨리 죽는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굿박사는 10년간 몇 번이고 몇 번이고 거듭해서 동물실험을 해서 이 사실을 확인하고 사람에게도 적용한 결과 동물과 똑같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인간도 젖을 뗄 때부터 저칼로리식으로 육아해야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실험은 누구든지 할 수 있으니 의심이 가면 쥐, 가축등으로 직접 실험해보세요. 나 자신은 손자녀를 상대로 출생시부터 만 3개년간 실행해보고 틀림이 없기에 이 불멸의 건강진리를 알리나이다. 세계 최장수국민인 일본인들은 중·노년층은 거의 다 저칼로리식을 하는 점에 주의하세요.

<아침굶기 30년 경험담> 경험자의 충고에 순종하면 10년고생을 1년으로 단축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건강에 관해서는 일생 고생을 단 3개월로 단축할 수도 있습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10년동안 혼자서 고생 고생하다가 겨우 깨닫고, 바보는 남의 충고 듣기를 싫어하고는 일생동안 혼자서 고생 고생하여도 못 깨달은채로 죽어버립니다. 그런 사람은 같은 소리를 한다고 짜증을 가장 잘 내는 바보들입니다. 나 자신이 아침굶기를 연구하게 된 동기는 아침을 먹기 전에는 얼마든지 연구·집필할 수가 있는데, 아침을 먹고 나서부터는 골치가 아파서 연구집필은 고사하고 드러눕고만 싶어지더군요. 나 자신은 조반 전에 공부하는 것이 조반 후에 공부하는 것보다 10배이상 더 능률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러면서도 건강을 해치지 않고 정반대로 건강을 더 증진시키고 병을 고치는 최고의 방법임을 체험해왔는데, 최근에는 항문암, 위암까지도 치유되는 성과를 올리게 되었어요(한국일보 96.2.21,28면 보도).

<칠순에 인생을 다시 살게 되는 건강비결> 나는 이 비결을 깨달을 때까지 수천억원의 전재산을 다 탕진하고도 모자라서 부도까지 내고, 하마터면 죽을 뻔까지 했습니다. 그 비결의 중요 골자는 ①아침을 굶다 ②현미 중심의 자연식을 하다 ③복부지압과 1일 2시간 이상의 속보를 하는 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인데, 좀 더 자세하게 보충하면 ①약은 종류 여하를 막론하고 엄금하며 자기 자신의 생리기능으로 살아간다 ②칼로리가 높은 식품을 엄금하고 곡채식 위주의 식생활을 한다 ③가공식품(오백식품)을 엄금한다. 오백식품=①흰 쌀 ②흰밀가루(포함, 식품 일체) ③흰 설탕(〃) ④흰 가는소금(〃) ⑤흰 화학조미료(〃). 이상 중에서 제일 중요한 일이 아침을 굶는 일입니다. 따라서 나는 아침을 30여년간 굶었기 때문에 ▲70세 전에는 영어책 7종 ▲70세이후 지금까지 건강책 7권을 썼는데, 앞으로도 계속해서 써갑니다. 만일 내가 아침을 먹는다면 책쓰는 일은 꿈에도 생각 못할 것입니다. 실로 아침을 굶는 일이 나의 건강법의 최고 핵심입니다. 나는 팔순인 지금도 새벽 2시에 일어나서 아침을 안먹고 정오까지 연구·집필을 합니다. 실로 이 팔순노인의 역사는 남이 잠자고 먹는 동안에 이뤄지는 것입니다. 건강하기 때문에 30대 이상의 능률과 정열로 일할 수가 있죠. 그 최고의 비결이 바로 아침을 굶는 것이고 만일 내가 보통사람과 같이 아침을 먹는다면 나의 역사는 종말을 고하는 것입니다.

<건강을 근본적으로 망쳐버리는 것> 전에도 몇 번이고, 또 방금도 말한 것을 또 말하고, 또 말합니다. 너무나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같은 소리를 한다고 짜증을 내는 사람은 마귀의 사촌동생이므로 꼴 보기 싫으니 저 멀리로 어서어서 빨리 꺼져버리슈. 『마귀의 유혹에 빠지지 말도록 몇 번이고 거듭해서 경종을 울려주시니 참으로 고맙습니다』고 생각하는 분은 천사의 사촌동생이니 다음의 충고를 듣고 또 듣고 하세요.

약, 주사…가 건강을 근본적으로 망쳐버리니 엄금하고 자기 자신의 생리기능으로 살아가십시오. 약+자연식=양 다리 걸치는 자칭 현명한 사람이 있는데, 약이 자연식의 양분을 죽여버리고 사람까지도 죽여버린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는 자는 천하 제일의 바보입니다. 이렇게 말해도 깨닫지 못하는 바보는, 나처럼 수천억원의 재산을 다 망쳐버리고 죽을 고생을 하다가 용케 살아남아야 겨우 깨달을 것입니다. 대개는 깨닫지 못한채 죽어버려요. 나 자신은 하느님의 특별하신 은총으로 살아 남았기에 그 하느님의 은총에 보답하기 위해서 병고로 죽을 고생을 하고 있는 불쌍한 동포들을 구제하는 국민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명심하고 명심하세요. 진짜의 참건강법은 어떤 가난한 사람도 실천할 수가 있습니다. 부자만 행할 수 있는 건강법은 전부 가짜 건강법입니다.

<중요> 최고로 중요하기 때문에 또 되풀이해서 말하니 같은 소리를 한다고 짜증내지 마세요. 인생 70에 일어선 후에 과거 60여년간 죽을 고생을 하면서 경험한 것을 살려서 다음 7종의 건강책을 썼습니다. ①공해시대건강법 ②체질개선건강법(+학습능률증진건강법) ③불멸의 건강진리 ④천하를 잃어도 건강만 있으면 ⑤ ⑥ ⑦삼위일체장수법 1 2 3(이상 발행순서).

<특별주목> 팔순노인이 아침을 굶으면서 이상의 책을 썼습니다. 그러면서도 30대 이상의 능률과 정열로 일하고 있어요. 건강하지 않고는 결코 팔순노인이 책을 쓸 수가 없어요. 만일 젊은 여러분이 내 건강법을 실천한다면 그야말로 「왕초건강인」이 될 것입니다. 학생들은 어떤 어려운 시험에도 합격할 수가 있습니다. 그야말로 천재가 될 것입니다. 만일 내가 아침을 굶는 건강법을 실천하지 않았더라면 책 7종은 고사하고 단 1권도 못 썼을 것입니다. 팔순노인이 아침을 먹고 골치가 아파서 드러눕고만 싶은데, 무슨 놈의 책을 쓴단 말입니까. 실로 아침 굶는 건강법은 성공, 건강의 참 비결입니다. 명심하고 명심하세요. 「남과 같이 해서는 남 이상 될 수 없다」는 것을. 실로 아침 굶는 건강법으로 팔순노인이 30대 이상의 능률과 정열로 일할 수가 있습니다. 바보는 실행하여 보지도 않고 의심부터 먼저합니다. 게다가 또 아침을 왕처럼 먹으라고 학자가 부채질을 하니, 개탄불금입니다. 아침굶기를 나처럼 30년은 못해도 단 2개월간만 실행해보고 또 전처럼 약 1개월간 아침을 먹는 경험을 한 다음에 진실을 말하시오.

<경험은 진실을 말한다> 아침을 먹지 말라면, 아침을 왕처럼 먹으라는 학자가 있습니다. 또 현미를 먹으라면 현미를 먹으면 건강에 해롭다는 학자가 있습니다. 어느 쪽을 믿어야 할지 도무지 종잡을 수가 없어요. 나 안현필 자신은 30여년간 연구·체험해서 절대로 틀림이 없기에 국민 여러분에게 권고합니다. 건강에 관한 일에 거짓말을 하면 사람의 생명을 죽이는 중죄인이 됩니다. 또 한 번 거짓말을 하면, 사람들이 영원히 그 사람 말을 믿지 않게 됩니다. 나는 나 자신이 30여년간 몸소 체험해보고, 절대로 틀림이 없기에 나의 온 명예와 신용, 그리고 단 하나밖에 없는 나의 생명을 걸고 단언하나이다. 좋은 수가 있습니다. 무엇인고 하니, 남의 말을 믿을 수가 없으니 딱 2개월간만 자기 자신이 실천해본 후에 다시 전과 같이 아침을 먹어보세요. 그러면 안서방 말이 진실하다는 것을 확신하게 될 것입니다.

<안식 건강법 핵심요점> 자연식을 꿀맛같이 맛있게 먹고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자연식을 꿀맛같이 맛있게 먹는 최고의 방법은→아침을 굶는 것입니다. 아침을 굶으면 점심·저녁 2식이 다 맛있고, 반대로 아침을 먹으면 점심·저녁 2식이 다 맛이 없어요.

<특별주의> 과식과 운동부족이 모든 것을 다 망쳐버립니다. 아침을 굶으면 건강에 해롭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일리가 있는 말입니다. 우리 사람들과 같이 백미를 먹고 미국사람들과 같이 가공식품과 칼로리가 높은 식품을 먹으면서 아침을 굶으면 영양실조로 건강에 지극히 해롭습니다.

◎“고칼로리 식품 가장 많이 먹는 미국인/중병으로 입원한 환자만 약 2,500만명”

<쌀의 영양분> ①배아(쌀눈)에→66% ②쌀겨(=속껍질)에→ 29% ③백미에는 자그마치 단→ 5%만 ④현미에는→ 100%. 이와 같이 단 5%의 영양분 밖에 없는 백미를 먹고 영양실조로 간들간들 살아왔는데 아침마저 굶으면 건강상 큰 문제가 생깁니다. 미국사람들은 칼로리가 높은 식품을 먹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 않으냐고요?→ 칼로리가 높은 식품은 주로 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등의 육류를 말하는 것인데, 이 육류에는 고기 뿐만 아니라 알, 젖, 뼈, 피, 창자…도 포함되어 있어요. 이것들을 먹으면 혈액(피)과 살이 탁해지기 때문에, 만병을 유발시키나이다.

세계에서 칼로리가 높은 식품을 최고로 많이 먹는 미국인들의 말로를 주목하세요. 인구 약 2억5,000만명 중에서 중병으로 입원하고 있는 환자만도 무려 2,500만명, 병원에 입원하고 있지 않은 환자까지 합치면 총인구의 약 3분의 2가 병자들입니다. 미국인들의 흉내를 잘 내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현실을 주목하세요. 종합병원마다 초만원이고, 대학병원에 입원하기는 어려운 대입시험합격 이상 어려운 실정이고, 이름난 의사의 진찰을 받기 위해서는 3개월 이상 기다려야 하는 실정입니다. 고칼로리식품을 먹지 않았던 50년 전에는 약국과 병원수가 지금의 100분의 1도 못 되었어요. 그럼 지금은 약국과 병원수가 100배 이상 늘고 있으니까 환자수가 줄어야 하는데, 이와는 정반대로 100배 이상 늘고 있는 무서운 현실을 눈 앞에 보면서도 고칼로리식품을 먹어야 건강할 수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따라서 고칼로리식품은 백미보다 더 나쁜 조병식품(병을 만드는 식품)입니다. 그런 식품을 먹고 간들간들 겨우 살아왔는데 그것마저 먹지 않으면 백미와 같이 영양실조로 건강상 큰 문제가 생깁니다.

진짜의 영양분은 곡식에 있는 것이고, 육식은 살과 피를 탁하게 하므로 피가 순환이 안 되어 병신을 만들 뿐입니다. 칼로리가 높은 식품을 먹어야 건강할 수 있다는 영양학은 구식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옛날 무공해시대에 만든 케케묵은 영양학입니다. 지금은 시대가 바뀌어서, 그와는 정반대로 칼로리가 낮은 식품인 곡채식을 하여야 건강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육류를 안 먹는 대신에 생선은 먹어도 좋은데 반드시 초콩과 함께 먹어서 해독하십시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