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 앞다퉈 출시… 쉽고 재미있는 구성 “동심 손짓”「어린이전용 워드프로세서 시장을 잡아라」. 가전제품처럼 손쉽게 사용하는 홈PC가 가정에 널리 보급되면서 새로운 고객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어린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워드프로세서가 속속 선보이고 있다.
어린이용 워드프로세서는 사무용 제품과 달리 복잡한 편집기능은 축소하고 그림일기 원고지작성 스케치북 등 어린이에게 필요한 문서편집기능과 음성출력등 멀티미디어기능을 갖춰 재미있게 사용하게 구성했다. LG소프트웨어등 개발업체들은 일기등을 작성하는 데 필요한 어린이용 워드프로세서를 출시하고 있다.
LG소프트웨어는 4월 가장 먼저 초등학생용 워드프로세서 「홈워드」의 개발을 완료, 5월중순부터 시판할 계획이다. 홈워드는 어린이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편집화면에 그림과 애니메이션 등을 삽입했고 문서작성및 편집 방법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기능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하반기에 그림을 그리면서 일기를 쓰고 문서내용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어린이 훈민정음」을 발표할 계획이다. 어린이 훈민정음은 문서를 원고지 형태로 작성하면서 작문연습을 할 수 있다. 또 인터넷 활용기능을 갖춰 인터넷에 접속한 상태에서 워드프로세서를 실행시키면 인터넷의 어린이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하다.
포스데이타는 15일 주부가 자녀를 위해 학습지를 만들 수 있는 「마이아트」를 발표할 예정이다. 패션명함 초대장등 각종 서식 1,200종을 내장, 주부가 자녀와 함께 생활에 필요한 각종 문서를 만들 수 있다.<홍덕기 기자>홍덕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