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통신은 각종 생활용품을 사고 팔려는 사람들로 항상 붐빈다.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등 PC통신에서 자체적으로 마련한 온라인벼룩시장 외에도 여러 정보제공업자들이 서비스하는 다양한 중고품 거래처에서 원하는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다.천리안과 하이텔은 초기화면의 게시판 하위메뉴에, 나우누리는 초기화면에 「팝니다·삽니다」와 같은 온라인 중고물품시장을 마련해 놓았다. 이밖에 벼룩시장이나 전국생활정보신문처럼 낯익은 중고품 매매정보지도 온라인으로 서비스된다. 또 자동차 메뉴의 전국 중고자동차 매물정보와 중고차 직거래시장 등에서는 중고자동차를 매매할 수 있다.
온라인 벼룩시장에는 취미생활과 관련된 각종 물품도 판매한다. 각종 동호회에 접속해 회원들끼리 이루어지는 중고품 매매에 참가하면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동호회는 회원들만 거래할 수 있다.
온라인 벼룩시장을 이용할 때는 상품목록 게시판에서 필요한 상품 품목을 입력해 찾는 것이 좋다. 천리안은 「KEY」, 하이텔과 나우누리는 「LT」 명령어와 함께 찾는 품목을 입력하면 된다.
PC통신망의 벼룩시장을 통해 물품을 거래할 때는 자세한 인적사항과 물품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반드시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당사자들이 직접 만나 거래하는 것이 좋다.<이윤정 기자>이윤정>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