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안식건강법 핵심요점:1(안현필 「삼위일체 장수법」:106)
알림

안식건강법 핵심요점:1(안현필 「삼위일체 장수법」:106)

입력
1996.03.20 00:00
0 0

◎“생­채식이 현대병예방 지름길”/화식·가공식품 영양분 거의없어/고칼로리 육류등도 건강에 독소/생현미씹어먹기 단계적 실천 가장중요<독자 여러분께> 나는 다음을 염두에 두고 글을 씁니다. ①우리나라 총인구의 약 90% 이상이 나의 건강글을 읽어 본 일이 없는데 처음으로 우연히 읽게 되는 새 독자들이 많다. 이 분들이 잘 알 수 있도록 써야 한다. ②묵은 독자 중에는 먼저 읽을 때 실행하겠다고 생각은 했는데 바쁜 중에 그만 잊어 버리고 아직 실행을 못하는 분들이 많다. 이런 분들에게 『왜 실행을 안하느냐!』고 경종을 울려줄 필요가 있다. 더군다나 이번의 「건강법 핵심요점」과 같이 중요한 것은 몇 십 번이고 반복해서 경종을 울려주어야 한다.

그런데 『또 그 소리를 한다! 내나 그 소리가 아닌가? 진절머리가 난다!』고 짜증을 내는 사람이 있어요. 이런 사람일수록 실행을 안하고 짜증을 잘 내는 그야말로 마귀의 사촌동생입니다. 마음이 순진한 사람은 『아이구, 고맙습니다. 하마터면 마귀의 유혹에 빠져 탈선할 뻔 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반복해서 마음이 해이(해이)해지는 것을 막아주십시오』라고 합니다. 이런 분은 그야말로 천사의 사촌동생입니다.

<자아, 잔소리 그만 하고 공부합시다> ◇문 1:인간은 병으로 고생하고 야생동물은 무병건강한 제일 큰 원인은? <주의> 각각 가장 중요한 것을 한 가지씩만 말하세요. 생각하지 않고 스쳐 지나가는 식의 독서는 무효입니다. ◇문 1의 답:인간병의 제일 큰 원인은→가공식품을 화식하는 데 있고 야생동물은 그와는 정반대로 가공하지 않은 자연식품을 생식하는 데 있습니다. <이유> 가공하는 과정에서 생명을 제일차적으로 죽이고 불로 요리하는 과정에서 생명을 철저히 죽여버립니다. <자연건강철칙> 생명이 없는 먹이는 생명의 양식으로 될 수가 없다. <특별주목> 우리의 주식인 쌀의 영양성분이 우리의 건강을 근본적으로 좌우합니다.

◇쌀의 영양성분

배아(=시눈):66% 쌀겨(=속껄질):29% 백미:5% 현미:100%

보라, 이 놀라운 현실을! 우리의 주식인 백미에는 영양분이 단 5%밖에 없어요. 그나마 생명을 불로 완전히 죽여서 먹으니! 그래서 병원마다 초만원입니다. 그런데도 식당마다 백미 뿐이니!

◇화식의 해독 종합정리

①물의 생명을 죽인다 ②단백질을 반감시킨다 ③자연식의 염분을 4분의 3 감소 시킨다 ④효소의 생명을 죽인다

<해설> 화식을 하면→①우리 몸의 제일 주성분(약 70%)인 물의 생명을 죽인다 ②우리 몸의 제2주성분인 단백질을 반감시킨다 ③위액과 적혈구를 만드는데 필수불가결인 염분을 4분의3 감소시킨다. <주의> 자연식품 속의 염분을 먹으면 무병건강하나 인공염분을 잘못 먹으면 현대병의 큰 원인으로 됩니다 ④우리가 먹는 음식물을 화학변화시키는 효소의 생명을 죽인다. 효소가 없으면 우리가 먹는 음식물이 소화가 안 되며 원형 그대로 남습니다. 효소는 섭씨 30∼40도에서 활발하게 가동을 하나 100도가 넘으면 전멸합니다. 화식의 가장 큰 해독은→효소를 죽여서 먹는 데 있어요 ⑤비타민C는 피부를 강하게 하고, 아름답게 하는 미인비타민입니다. 그리고 피를 맑게 해서 잘 돌게 합니다. 또 병균에 대한 저항력을 강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합니다. 이와 같이 중요한 비타민C는 열을 가하면 다 죽어 버립니다. <결론> 야생동물이 병이 없는 주원인은 바로 생식을 하여서 이상 ①∼⑤를 살려서 먹기 때문입니다.

◇문 2:인간병의 제2원인은? 식품의 종류와 양에 관해 고찰하세요. ◇문 2의 답:음식물을 하느님이 정하신대로 먹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의 치아(이빨)의 총수는?→32개. 그 중 곡식을 씹어 먹는데 제일 많이 쓰는 치아의 이름과 수는→어금니=20개. 사과같은 과일이나 배추 무같은 야채를 생으로 씹어 먹는데 첫째로 쓰는 치아의 이름과 수는?→앞니=8개. 쇠고기와 같이 질긴 것을 끊어 먹는데 제일 먼저 쓰는 치아의 이름과 수는?→송곳니=4개. <결론> 32개의 치아중 곡식을 먹는데 20개의 어금니를, 과일과 야채를 먹는데 8개의 앞니를, 육류를 먹는데 4개의 송곳니를 쓰도록 하느님은 우리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주의> 육류에는 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뿐만 아니라, 그것들의 알 젖 피 뼈 창자…도 포함되어 있는 점에 주의하세요. 이 잔소리쟁이 안서방께서는 유명한 부자였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우유 계란…을 많이 먹고 곡식은 적게 먹었어요. 과일과 야채는 보통으로 먹었고 육류로는 가난한 사람이 먹을 수가 없는 녹용 사슴고기 사슴피…등을 많이 먹었는데 천벌을 받아서 심장병 고혈압 당뇨병 신장병 간장병…등으로 죽을 고생을 하다가 뒤늦게 하느님의 진리를 깨달아 곡채식과 생선위주의 식생활을 하고 육식을 엄금하는 대신, 소가 가장 즐겨 먹는 콩을 많이 먹은 결과 모든 병이 물러가고, 인생 70에 다시 일어서서 오늘 84세에 과거의 산 경험을 바탕으로 이상과 같이 말하나이다. 나는 이상의 진리를 못 깨달았기 때문에 전재산(수천억)을 다 날려 버린 위에 부도까지 나서 천하의 갑부가 왕거지로 몰락하여 하마터면 생명까지 잃을 뻔 했다가 천우신조로 인생을 다시 살게 되어 이 국민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강조하나이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물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먹은 미국인들의 말로를 주목하세요. 중병으로 입원하고 있는 환자만도 무려 2,500여만명, 입원 안하고 있는 환자까지 합치면 인구의 3분의2 이상이 병신들입니다. 그리고 미국인의 흉내를 잘내는 우리 사람들도 병원마다 초만원사태입니다. 이 모든 것이 그릇된 현대영양학의 소치입니다. 칼로리가 높은 식사를 하여야 건강할 수 있다는 것은 옛날 구식 할아버지들의 케케묵은 영양학입니다. 칼로리가 높은 식사를 하면 병균이 기분좋게 살 수 있는 온상을 조성하나이다. 앞으로의 새로운 영양학에서는 칼로리가 낮은 곡채식을 하여야 무병장수할 수 있는 점에 최고의 중점을 두게 됩니다.

<실행이 문제> 좋은 줄은 알면서도 실행을 못하는 것이 인간의 약점입니다. 별안간에 야생동물과 같이 생식을 하는 일은 너무나 비약적이고 비현실적인 공론입니다. 독자 여러분께서는→『귀 안서방께서는 자기자신이 실행을 하면서 그런 소리를 하십니까?』라고 묻고 싶을 것입니다. 이 안서방 자신은 자기자신이 실행을 안 하면서 아는 체 하고 말하는 것을 극력 삼가려고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그래서 나 자신이 요즘 실행하고 있는 방법을 공개하오니 각자 자신이 자기의 개성에 맞도록 고안 실행하고 나보다 더 좋은 방법을 개발하게 되면 알려주시기를 고대하나이다.

<다음이 최고로 중요-나 자신의 방법> 급진적으로 하지 말고 순리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을 서서히 실행하여야 된다는 생각으로 다음과 같이 실행하고 있어요. 우선 주식인 쌀부터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마침 무공해의 현미를 입수할 수가 있었기 때문에 이것의 반은 밥을 지어 먹고 반은 분쇄기로 굵게 제분해서 생으로 씹어 먹고 있어요. 씹는 운동과 씹는 맛을 위해 일부러 굵게 빻아 먹습니다. 치아가 약한 분은 곱게 빻아 먹으세요(분쇄기를 여러 번 돌리면 됩니다). 완전무공해 현미가 최고로 좋지만 구할 수 없으면 일반미의 현미도 좋습니다. 일반미의 현미를 생식하는 것이 화식하는 것보다 100곱 이상 효과가 있습니다. 농약걱정은 마세요. 쌀겨 속에 농약을 해독시키는 휘친산이 들어 있으니까.

나의 책 「공해시대건강법」 294쪽을 보세요. 거기에는 정사영 의학박사님(전서울위생병원장)이 일반미의 현미로 암을 위시한 각종 현대병환자인 47명의 환자를 치료한 경험담이 쓰여 있습니다. 놀라지 마세요. 일반미의 현미로 화식(밥)을 시키면서 그 많은 병을 치료했습니다. 그럼 일반미의 현미를 생식하는 것과 완전무공해 현미를 생식하는 것의 효과를 생각하여 보세요.

<씹는 운동이 최고의 기초운동> 머리 눈 키 치아 안면 전체→목→가슴→배→등…을 운동시키고→잘 씹기 때문에 음식물이 잘 소화흡수되어 딴 모든 운동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고→나아가 몸 전체가 건강해집니다. 질병의 근본원인은 씹을 필요가 없는 물과 말랑한 가공식품을 먹는데 있어요. 이렇게 말하는 이 안서방도 어금니가 다 빠져서 틀니를 하고 있기 때문에 현미생가루를 100번 이상 씹어 먹는 일이 보통 고생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궁리하고 궁리한 끝에 다음 방법을 발명(?) 실행했더니 문제가 완전해결되었습니다.

◇안식현미가루 생식법

①현미 생가루:3밥숟가락

②볶은 콩:3숟가락

③볶은 통깨:3숟가락 이상을 혼합해 먹으년 고소해서 맛이 좋습니다

이상 ①②③은 기본필수이고 다음을 +하면 더욱 맛이 있습니다. ④볶은 통보리 ⑤율무 ⑥볶은 잣-모두 적당량으로. 기타 볶은 곡식도 무방합니다. <주의> 잣은 오래 두면 변질하기 쉽습니다.

<핵심요점> 생현미가루 3숟가락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 이 야단을 칩니다. <참고> 이가 성한 사람은 생현미 그대로 씹어 먹는 것이 최고로 좋습니다. 이런 분은 최고로 행복한 사람입니다. 시험삼아 누런 설탕을 약간 탔더니 맛이 한결 좋아지더군요(밥숟가락 하나 정도). 당뇨병환자는 그린 스위트를 대용하고 통보리 볶은 것을 많이 먹으세요. 1식의 양은 합쳐서 반 공기(=반 홉) 정도인데 밥으로 지으면 한 공기로 됩니다. 중노동자는 곱으로 해도 무방합니다. <농담> 씹을 때마다 고소한 맛이 나서 이제는 씹는 일이 고생이 아니라 오히려 식도락으로 되어 버렸어요. 그래서 밥놈 보고 『싱거운 놈, 저리 꺼져 버려라!』로 되어버리더군요.

<주의> 생식이기 때문에 소화가 빠르고 영양은 화식의 100곱입니다. 또 산삼의 만 곱 이상의 값어치가 있습니다. 뭐 터무니없는 대포라구요? 아니 여보슈, 산삼 만 뿌리로 암을 고칠 수가 있습니까? 무공해현미 생식을 2개월 이상 꾸준히 실행하면서 치병운동(병을 고치는 운동)을 철저히 하면 최악질의 암도 물러갑니다. 그래서 터무니없는 대포가 아니라 터무니없는 소포로 되나이다. 반찬으로는 생된장에 생야채를 찍어 먹는 것이 원칙이지만 나 자신은 생선을 먹는 것이 식도락입니다. 이 때는 반드시 초콩을 20알 정도 먹어주지요. 매끼에 뜨끈뜨끈한 된장국을 끓여서 한 대접 먹어주면 뱃속놈이 만족해서 아무 잔소리를 안합니다.

<이상 결론> 안식현미가루 생식은→①영양이 초만점이다 ②취사하는 고생이 필요없다 ③씹는 일이 고생이 아니고 낙으로 된다 ④가지고 다니기가 편리하다. 작은 병에 반 공기(한 끼분) 정도를 담고 다니면 OK.

<주의> 가루는 변질되기 쉬워서 맛이 없게 되니 먹기 직전에 빻는 것이 원칙이고 2일 이상 묵히지 마세요. 병에 담아서 공기가 안 들어가도록 비닐봉지 3겹으로 잘 싸두세요.

◎진짜 건강법과 가짜 건강법/“돈많은 부자만이 아니라 가난한 사람도 할수있는 방법이라야 참된 건강법”

가난한 사람도 세계제일의 진짜 건강법을 실천할 수가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못 하고 부자만 행할 수 있는 건강법은 전부 가짜 건강법입니다. 그래서 천하의 갑부들이며 세도가들인 오나시스, 카네기, 포드, 이병철, 록펠러, 진시황, 우리나라 역대 왕들…도 돈을 아끼지 않고 천하제일의 약과 건강식품을 먹었으나 결국은 병으로 죽고 불로장수 못했습니다. 이 안서방 자신도 천하의 갑부였어요. 중한 심장병과 고혈압…을 고치기 위해서 전재산을 다 탕진하고도 모자라서 부도까지 내면서 세계제일의 약과 건강식품을 구해 먹었으나 병세가 점점 악화해 하마터면 죽을 뻔 했다가 약을 끊고 가난한 사람도 행할 수 있는 진짜 건강법을 실천한 결과 천우신조로 인생 70세에 인생을 다시 살게 되어 오늘 84세에도 노망하지 않고 30대 이상의 능률과 정열로 새벽 2시부터 일어나서 이 국민건강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나의 불멸의 건강진리, 즉 돈을 쓰는 것이 아니라 돈을 저축하면서 할 수 있는 진짜 건강법을 전 국민의 약 90%이상이 모르고 있습니다. 한국일보나 「건강다이제스트」를 읽지 않는 국민들의 총수를 상상해 보십시오. 이 불멸의 건강진리를 깨닫게 된 분은 천복을 받은 사람입니다. 하느님의 은공에 보답하는 뜻에서 같은 소리를 한다고 짜증을 내지 말고 나의 글을 복사해서 가짜 건강법에 속아 넘어가 일생 피땀으로 번 돈을 다 날려 버리고 죽어가는 불쌍한 동포들을 구제하는 국민운동을 적극적으로 하십시오. 그래야 그 천복을 오래오래 간직할 수가 있습니다. 『같은 소리를 한다』고 짜증을 내는 사람일수록 실행을 안합니다. 짜증을 내지 말고 수만 번이고 같은 소리를 들어서 아예 제2의 천성으로 만드는 사람이 진짜로 건강할 수가 있고 천복을 오래오래 간직할 수가 있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