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랄한 소녀차림 어울려/주름 스커트·레이스 블라우스 적합/평소엔 밝은색상 스포티 캐주얼로모든 나이에는 그 나이에 걸맞는 이미지가 있다. 육체적인 나이보다 정신적인 나이가 중요하다는 말도 있지만 타인에게 전해지는 한사람의 이미지에서는 육체적인 나이가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그러므로 좋은 이미지를 연출하려면 자신의 나이를 고려하고 그 나이에만 소화할 수 있는 품목을 현재의 유행 경향에 맞춰 적절히 입을 줄 알아야 한다.
그러면 먼저 10대의 이미지와 옷입기에 대해 알아보자.
패션에서 10대라고 하면 보통 16세에서 19세를 지칭한다. 이 나이는 아이도 아니고 어른도 아닌 어중간한 시기지만 사회적으로 스스로를 책임지지 못한다는 의미에서 보면 어른이라기 보다는 아이쪽에 가깝다. 따라서 나이가 주는 이미지도 발랄하고 생기가 넘치며 귀엽고 신선하다.
이러한 10대에게는 말 그대로 소녀 타입의 낭만적인 스타일이 가장 잘 어울린다. 깜찍한 꽃무늬가 그려진 주름 스커트나 레이스 칼라가 달린 블라우스 등이 좋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 시기가 활동이 많은 때이므로 자유롭고 편안한 차림도 염두에 두어야한다.
특히 일상복으로는 후드 티셔츠나 운동복을 변형시킨 스포티 캐주얼, 남녀 구분이 없는 유니 섹스룩으로 경쾌한 느낌을 살리는 것이 좋다.
소재는 데님처럼 조금 뻣뻣하고 독특한 느낌이 나는 천연소재가 여러모로 실용적이다. 첨단 유행에 민감한 편이라면 비닐이나 코팅 처리한 고광택 합성소재등을 사용하되 체형의 장점을 살리는 센스가 필요하다. 색상은 밝고 화사한 파스텔조의 색이 잘 어울리고 강렬한 원색이나 밝고 화사한 색으로 포인트를 주는것이 적당하다.<정희경 (주)코디오실장·패션코디네이터>정희경>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