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본사 인터넷신문 「코리아링크」 개설 「컴퓨터와 뉴미디어」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본사 인터넷신문 「코리아링크」 개설 「컴퓨터와 뉴미디어」

입력
1996.03.05 00:00
0 0

◎주제별로 뉴스분류 정보파악 더 쉬워진다/전세계 대학·주요언론 웹사이트 엄선 소개도한국일보사 인터넷전자신문 코리아링크에 개설되는 주제별 메뉴중 첫번째로 서비스되는 「컴퓨터와 뉴미디어」는 국내외 네티즌과 비즈니스맨들을 만족시킬만한 최신정보의 보고이다.

컴퓨터와 뉴미디어는 네티즌들이 관심을 갖는 분야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서비스한다. 한국일보와 서울경제신문 일간스포츠의 뉴미디어 전문기자 20여명이 취재하는 뉴스가 매일 시시각각으로 제공되며 「PC매거진」「바이트」 등 세계유수의 컴퓨터전문지와 렉시스 넥시스 닛케이텔레콤 등 해외의 상용데이터베이스, 인터넷의 관련사이트에서 엄선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이 메뉴는 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뉴스메뉴에서는 컴퓨터 인터넷·PC통신 정보통신 해외뉴스 등 주제별로 뉴스를 정리해 놓았으며 상품정보 메뉴에서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 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추천 웹사이트」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데 길잡이 역할을 할 유용한 메뉴이다. 매일 생겨나는 수많은 웹사이트중에서 유용한 사이트를 엄선해 소개하고 세계의 대학이나 주요언론사의 웹사이트 리스트도 정리돼 있다. 또 연예 스포츠 문화생활 등 주제별로 베스트 사이트들을 모았다. 한글사이트를 한곳에 모아 이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특히 웹사이트 주소를 마우스로 누르면 곧바로 연결돼 해당주소를 기억했다가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코리아링크에 접속한 뒤 홈페이지 왼쪽 선택메뉴에서 「COMPUTER & NEWMEDIA」아이콘(그림명령어)을 누르면 파란색 바탕에 황금색 글자와 선명한 그림이 8가지 주제를 담은 선택버튼과 함께 나타난다.

코리아링크 인터넷주소:http://www.korealink.co.kr<송강섭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