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감 일품” 쇽웨이브 SW 코리아링크서 무료전송인터넷에서 실시간(리얼타임)으로 멀티미디어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누구나 쉽게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컴퓨터언어 자바와 3차원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쇽웨이브 등 멀티미디어정보를 쌍방향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이용한 인터넷 게임들이 인기를 끌고있다. 이제까지 인터넷 게임은 문자위주이거나 파일을 전송받아 PC에 설치해야만 했다.
미 가멜론사는 자바로 만든 응용소프트웨어를 한데 모은 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WW.GAMELAN.COM」에 접속한 뒤 마우스로 게임메뉴를 선택하면 100여개의 자바게임 목록이 등장한다. 테니스 볼링 행맨 소코반 블랙잭 가상슬롯머신 등 멀티미디어게임을 선택해 온라인상에서 즐길 수 있다. 게임에 싫증나면 즉시 다른 웹사이트로 이동해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게임을 즐기려면 자바로 만든 응용프로그램을 읽는 기능을 지닌 웹검색프로그램(넷스케이프 2.0)이 있어야 한다.
쇽웨이브 게임은 소리와 동화상이 어우러진 현장감을 자랑한다. 웹사이트 「WWW.TOYSTORY.COM/TOYBOX/SHOCK.HTML」에 접속하면 토이스토리 퍼즐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미 매크로미디어사의 웹서비스(WWW.MACROMEDIA.COM)에 접속해 「갤러리」「뱅가드」「워너액티브」메뉴를 계속 누르면 실시간으로 다트게임을 즐길 수 있다.
쇽웨이브게임을 즐기려면 넷스케이프 2.0외에도 쇽웨이브 소프트웨어가 있어야 한다. 이는 한국일보사 인터넷 전자신문 코리아링크(WWW.KOREALINK.CO.KR)에서 무료로 전송받을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