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적 인상 주려면 정사각형이 적합올봄 가장 긴요한 액세서리 중의 하나가 스카프다.
복고풍 의상이 유행하면서 40, 50년대 패션에서 많이 쓰이던 스카프도 덩달아 쓰임새가 많아지기 때문이다. 스카프라면 보통 목에다 매는 것이지만 올봄에는 복고풍의 영향으로 옛날 영화 배우들처럼 머리에 쓰는 스타일도 다시 나타난다. 복고풍 의상에 어울리는 스카프 매는 법은 두가지다. 직사각형의 긴 스카프로 머리 전체를 감싸주는 스타일과 정사각형 스카프를 반으로 접어 머리에 수건을 쓰듯 뒤로 묶어주는 것이다.
직사각형 스카프는 아래 위 같은 색의 정장 투피스에 가장 잘 어울린다. 색상은 옷과 같은 색으로 하거나 같은 색조로 무늬 없이 약간 연한 색이 가장 좋다. 머리를 감싸 두르려면 길이가 길어야 하기 때문에 시퐁이나 실크같은 하늘하늘한 감이 적당하다. 스카프의 끝은 V 넥 스타일에는 옷속으로 살짝 넣고 둥근 목선의 옷이나 목이 올라오는 스타일에는 자연스럽게 뒤로 넘긴다. 여기에 둥근테 선글라스를 써주면 더욱 좋다.
정사각형 스카프는 좀더 활동적인 이미지를 살리는데 적당하다. 몸에 맞는 무릎길이 원피스에 가는 벨트를 맨 차림과 딱 어울린다. 스카프 색상을 다소 진한 것으로 하면 좀더 경쾌해 보인다. 무늬가 들어간 것도 좋다. 지나치게 요란한 무늬보다는 밝은 색상의 땡땡이 무늬나 체크 무늬가 어디에나 무난하다.<김지영기자>김지영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