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생식의 기적:1(안현필 「삼위일체 장수법」:94)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생식의 기적:1(안현필 「삼위일체 장수법」:94)

입력
1995.12.20 00:00
0 0

◎생식/체질 개선시켜 병 뿌리뽑는다/화식땐 염분섭취 감소·효소기능 저하·비타민C 파괴/자연식 하더라도 맑은피 온몸돌게 운동 꼭 병행토록

생식건강훈:육신의 건강을 위해서는 야생동물을 스승으로 삼고, 정신은 인간답게 살아라.

<생식이 인간의 육신과, 운명을 혁신한다! 생식은 체질을 근본적으로 개선하여 만병을 근치시키는 제1급 불로장수약이다>

<야생동물에게는 왜 병이 없나요> 의식주, 운동, 환경=5면으로 야생동물의 생활방식을 관찰하여 그들의 생활방식에 서서히 순리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접근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나의 관찰방법> 나는 과거 나 자신의 책상 위에 두 개의 새상자를 두고, 각각 수컷·암컷 두 마리의 새를 수용하여 사육했어요. A상자의 새들에게는 생좁쌀 자연수 생야채를, B상자의 새들에게는 좁쌀밥 수돗물 삶은 야채를 공급하고서는 그들이 자라가는 과정을 주의깊게 관찰했지요. 그런데 B상자의 새들은 3일이 지나서부터는 시들시들해 가더니 1개월도 못 되어서 다 죽어버리데요. 한편 A상자의 새들은 하루종일 지지배배 노래 부르고 휙휙 날아다니며 조금도 피곤한 기색이 안 보이더군요. 믿지 못하겠으면 자기 자신이 나와 같이 실험해보세요.

<생식의 과학적 근거 1> ①인체의 약 70%는 수분이므로 물이 인체의 제일 주성분입니다. 이 물을 염소로 소독하여 수돗물로 만들면→ 독수로 되고 100도이상 끓이면→물의 좋은 성분이 다 죽어버리기 때문에→ 사수(사수)로 됩니다.

<중요> ②식품을 100도 이상으로 가열하면 인체의 제2 주성분인 단백질의 양이 반감함과 동시에, 자연식의 염분(소금)이 4분의 3가량 감소합니다. 소금은 인체의 소화액과 적혈구를 만드는데 필수불가결의 작용을 하기 때문에 생명을 좌우합니다. 야생동물은 자연식에 포함된 염분을 먹기 때문에 병이 없지만 인간은 화식을 하기 때문에 염분을 자연식의 4분의 1 밖에 섭취하지 못하므로 병에 걸려 죽을 고생을 하고 있지요.

<결론> 인체의 제일 주성분인 물과 제2 주성분인 단백질, 그리고 그것들을 소화시키고 피를 만드는 작용을 하는 염분을 불로 죽여서 먹는 인간에게 만일 병이 없다면 그야말로 초기적일 것입니다.

<생식의 과학적 근거 2> ◇효소란 무엇인가요?=효소는 우리가 먹는 식품을 소화흡수시켜 우리의 생명을 유지시키는 위대한 일을 합니다. 효소는 우리가 먹는 식품을 화학적으로 변화시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만듭니다. 우리 몸 속은 말하자면 한 위대한 화학공장을 축소한 것입니다. 그 화학공장의 주임기사 또는 공장장의 노릇을 하는 것이 바로 효소입니다. 만일 효소가 없다면 우리가 먹는 식품이 전혀 소화가 안 되어 원형 그대로 남고 우리의 살, 피, 뼈등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효소의 수는 하늘의 별만큼이나 많고 알려진 종류만도 1,000여종이나 됩니다. 이 효소의 수가 적거나 기능이 약화하면 우리 몸 속에 병이 생기고, 그 수가 많아지고 기능이 강해지면 우리는 무병건강, 장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효소의 절대 필수조건=1. 효소는 섭씨 30도 내지 40도 내에서 가장 힘차게 활동하고 70도가 넘으면 거의 기능을 상실하거나 사멸하고 맙니다. 따라서 인체의 온도는 37도가 보통이므로 생식을 하면 효소가 최고도로 힘차게 활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주의할 것은 70도 이상으로 가열하면 효소의 기능이 약해지고 100도가 넘으면 거의 다 사멸해 버립니다. 인간들이 병에 걸리고 빨리 죽는 제일 큰 원인이 바로 화식을 하는데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들은 화식을 하면 생리적으로 생야채나 과일이 먹고 싶어집니다. 그것은 생체가 살아가기 위해서 효소를 요구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인간은 화식을 해도 70세쯤까지 살아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 만일 생야채와 과일을 전혀 먹지 않고 화식만을 한다면 7년이상 살기가 힘듭니다. 만일 인간이 완전생식을 한다면 150세 이상 살 수도 있어요. 따라서 완전건강하고 150세 이상 살고 싶은 욕망이 강한 사람은 생식을 하고, 그로 인해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소비할만한 운동을 하여야 합니다. 이 운동을 하는 것이 지극히 중요합니다.

생식을 하면 살과 피가 맑아집니다. 그 맑은 피도 운동을 하여서 순환시키지 않으면 썩어서 병을 만듭니다. 먹는 것만으로 건강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입니다. 먹는 것과 똑같이 중요한 것이 운동입니다.

2.일본이 낳은 세계적 건강학자인 니시 가쓰조(서승조)선생은 그의 저서에서 「끓는 물에서는 효소의 작용이 일어나지 않으니 끓이지 않은 생자연수를 마시자」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생식의 과학적 근거 3> ◇생식을 해야 하는 또 하나의 과학적인 근거=비타민C는 피부를 강하고 아름답게 하며 병균에 대항하는 저항력을 강화시킵니다. 또 피를 맑게 하고 모세혈관까지 잘 순환시키기 때문에 만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지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하고 IQ(지능지수)를 높이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이와 같이 중요한 비타민C는 생것에만 있고 불로 익힌 것에는 없어요. 생식을 하는 야생동물에게는 병이 없고 화식을 하는 인간과 가축에게 병이 있는 과학적 근거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이상 종합정리> (여기가 중요) 화식을 하면 ①우리 몸의 제1 주성분인 물의 생명을 죽여버린다. 물에는 온갖 중요한 영양소의 씨가 들어 있는데, ② 우리 몸의 제2 주성분인 단백질을 반감시킨다. ③ 위액과 적혈구를 만드는데 필수불가결인 염분을 4분의 3이나 감소시킨다. ④ 우리가 먹는 음식물을 화학변화시키는 효소의 생명을 죽여버린다. ⑤ 우리의 피부를 강하게 하고, 피를 맑게 해서 잘 순환시켜서 병균에 대한 저항력을 강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하는 비타민C를 완전히 죽여버린다.

<결론> 그래서 화식을 하는 우리 인간이 병으로 죽을 고생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육신의 건강을 위해서는 야생동물을 스승으로 삼고 정신은 인간답게 살라고 외치는 것입니다.

<고기에 관해서> (안해설) 고기를 먹으면 순발력(순간적인 힘)은 강하나 지구력(오래 견디는 힘)이 약해집니다. 그와는 반대로 곡채식을 생식하면 순발력과 지구력 양쪽이 강해집니다. 수영은 순발력·지구력 양쪽이 강해야 하는데 호주의 수영왕 머레이 로즈는 육식을 엄금하고 생종자 생야채 생해초를 생식한 결과 멜버른·로마올림픽에서 2회연속 수영3관왕이 됐습니다. 일본은 올림픽 수영부문에서 전에는 하위권에서 맴돌았는데 지금은 상위권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그 원인을 알아본즉 수영감독이 선수들에게 고기 대신에 소가 가장 좋아하는 콩을 먹였답니다. 이상 식품을 먹는 방법은→나의 건강저서.

◎머레이 로즈의 생식/올림픽 2회연속3관왕 호주 수영왕/어릴때부터 고기 안먹고 곡채식으로 지구력 길러

<머레이 로즈(murray rose)의 생식> 나는 이언 로즈(Ian Rose)가 쓴 「Faith, Love, Seaweed(신앙, 사랑, 해초)」라는 책을 읽고 크게 감동했어요. 저자인 이언 로즈는 호주의 멜버른과 로마의 올림픽 수영부문에서 2회 연속하여 3관왕을 차지한 머레이 로즈의 부친인데, 자기 자신이 심한 심장병으로 오랫동안 고생해 왔다고 합니다. 그는 오랫동안 자기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건강에 관한 책을 무수히 읽은 끝에 가공을 한 부자연식품을 화식한 것과 약이 자기의 몸을 망쳐버린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 그는 보통사람이 최고의 영양식이라고 생각하는 고기와 설탕이 든 식품이 사람을 병신으로 만드는 독약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종자(씨앗), 야채, 해초를 생식해서 살과 피를 맑게 하고 그 맑은 피를 운동을 하면서 순환시키는 것이 최고의 건강법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이상을 열심히 실행한 결과 오랫동안 그를 괴롭혔던 심장병이 완치되고 완전건강체가 되었어요. 그는 자기가 실천했던 것과 똑같은 방법으로 자기의 아들인 머레이 로즈를 어릴 때부터 키워 왔습니다. 이 아들의 양육을 위해서는 부인이 정성을 다하여 협조했지요. 아니 남편 이상 더 적극적이었어요. 남편과 같이 건강에 관한 책, 잡지, 신문을 무수히도 탐독했습니다.

놀랍고도 놀라운 사실은 그들은 아들에게 단 한 번도 고기를 먹여 본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즉 머레이는 쇠고기의 맛을 몰랐어요. 그는 드디어 성공해서 3관왕이 되었습니다. 한 아들을 성공시키는데 부모 양쪽이, 특히 모친이 합심 노력하여야 된다는 것을 시범하는 좋은 예입니다. 그들은 영국에서 농장을 경영하다가 호주로 이주하고 3관왕이 된 후에는 다시 미국으로 이주했어요. 그들은 밤낮 건강에 관한 일만 전문적으로 연구했습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얻은 바가 큽니다. 그래서 다음에 그들이 말하는 건강법 중에서 중요한 것을 간추려 말하겠으니 숙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더욱 열심히 생식을 해야 되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내 나이 지금 83세인데 보통 오래 산다고 해봤자 7년후인 90세에 죽는다면 나는 너무나 억울해요. 무엇 때문에 그 고생을 해왔느냐 말입니다. 한번 편히 살아보지도 못하고. 나도 이언 로즈와 같이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해서 기어이 150세 이상 살면서 이 일을 계속해 가렵니다.

<머레이 로즈가 생식하게 된 동기> 로즈일가는 원래 영국태생인데 호주의 시드니항구 바닷가로 이주하게 되었어요. 어릴 때에 그의 아버지는 머레이를 데리고 공원으로 놀러갔는데 그의 아버지가 『이 동물들이 어떻게 해서 이와 같이 원기가 왕성할 수가 있습니까』하고 동물사육사에게 물어보았어요. 그가 대답하여 왈 『최근까지는 불로 익혀서 조리한 고기와 야채사료를 주었는데 사망률이 높고 새끼를 기르는 것도 퍽 어려웠으나, 요즘은 생것을 먹였더니 이렇게 원기가 왕성하며 또 새끼도 잘 기를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고 했습니다.

그후 그는 또 어느 건강잡지에서 다음과 같은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필라델피아동물협회의 병리학자인 폭스(Fox)박사가 5,000여 마리의 짐승과 새들의 시체를 해부해 본 결과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야생동물은 병으로 죽은 것이 아니라 총을 맞아서 죽고, 동물원에서 죽은 동물은 사람과 같이 가공식품을 화식하였기 때문에 병으로 죽은 것이었어요.

<다음이 최고로 중요> 보라! 이 놀라운 기적을! 운동선수들이 꼭 읽도록 전해 주세요. 그는 또 어느 잡지에서 다음과 같은 놀라운 기사를 읽었어요. 호주의 퍼시 서러티(Percy Cerutty)는 젊었을 때에 올림픽에서 세계를 제패한 마라톤선수였고, 후에는 감독이 되어서 존 랜디(John Landy)와 헐스 엘리어트(Hearls Elliott)같은 위대한 호주 육상선수들을 길러냈습니다. 그 퍼시 서러티가 다음과 같이 쓰고 있었어요.

「그 당시 나는 40세였습니다. 이(치아)와 머리털이 거의 다 빠지고 몸 전체의 건강이 형편 없었어요. 바로 이 때에 내 집으로부터 수마일 떨어진 곳에 살고 있던 의사 한 분이 다음과 같은 식품을 먹으면 당신과 같이 병신으로 된다고 말했습니다. ①가공한 식품을 화식하는 것 ②고기와 설탕이 든 식품을 먹는 것 ③약을 먹는 것. 그 대신에 생종자, 생야채, 생해초를 많이 먹으라고 권고하여 주시더군요.

그래서 나는 음식물을 생으로 먹기로 결심했지요. 그 때 나는 그저 건강해지기만 하면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몸이 강해져서 100마일 정도를 뛸 수 있으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어요. 그런데 천만뜻밖에도 오랫동안 앓아왔던 관절의 류머티즘도 없어지고 몸이 경쾌해져서 100마일을 얼마든지 뛸 수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용기를 내 25년전 은퇴한 육상선수클럽에 다시 가입했지요. 드디어 나는 빅토리안 마라톤(Victorian Marathon)에서 우승을 했고 동시에 기록보유자가 된 것입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