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성탄 선물 뭘로 할까/연인에겐 패션 상품/배우자는 보석·속옷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성탄 선물 뭘로 할까/연인에겐 패션 상품/배우자는 보석·속옷

입력
1995.12.14 00:00
0 0

◎부모님께 건강식품연인 친구 배우자 부모 등 대상별로 가장 적당한 성탄·송년선물은 무엇일까.

일반인이나 전문가를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연인 또는 친구에게는 패션상품이나 보디용품, 배우자에게는 보석이나 속옷, 부모에게는 건강식품이나 다(차)가 적절하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바이어들에게 질문해 「대상별 성탄·송년선물 추천상품 베스트5」를 선정했다. 이 조사에서 연인이나 친구에게 적당한 선물 5가지는 패션상품인 울 카디건, 비누 샴푸 오일 등을 모아놓은 보디용품세트, 여행용 면도기, 가죽소재 다이어리, 액자였다.

또 현대백화점이 이달초 사원 600명에게 「대상별로 주고싶은 성탄·송년선물」을 조사한 결과 연인용으로는 옷 지갑·벨트세트 넥타이, 친구용으로는 화장품 액세서리 넥타이 등 패션상품들이 상위에 랭크됐다.

남편으로부터 받고싶은 성탄·송년선물을 주부고객 500여명에게 물어본 해태백화점의 이달초 조사에 의하면 보석과 속옷이 1·2위를 차지했다. 또 현대백화점의 조사에 의하면 배우자에게는 속옷 옷 보석 화장품등을 주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모에게 줄 선물의 경우 신세계의 바이어 대상 조사에서 과일향 차가 뽑혔다. 이외에 무릎덮개담요 장갑·머플러세트 목욕가운 꽃병등이 부모용 추천선물 베스트5에 들어갔다. 현대백화점 조사에서는 부모가 대상일 경우 건강식품 옷 백화점상품권 속옷등이 적당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은호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