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라·솔리드·성진우 등/연습실·사생활 소개도유명가수들의 뮤직비디오 노래 사진 기타자료 등을 수록한 CD롬타이틀 제작붐이 일고 있다.
삼성전자는 시네픽스, 게이브 미디어, 알앤아이 등 멀티미디어타이틀 전문제작업체와 손잡고 인기그룹 봄여름가을겨울과 소방차의 뮤직CD롬을 제작, 이달말 출시하고 9월초에는 성진우의 뮤직CD롬도 선보일 계획이다. 봄여름가을겨울의 「미스테리 인터액티브」는 음악감상과 만화형식의 가상시나리오를 접목시켜 사용자가 봄여름가을겨울의 음악세계와 연습과정, 라이브 콘서트, 신상명세 등을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소방차의 「포에버」는 코믹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탄생설화를 사용자가 직접 엮어볼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 노래, 관련기사와 함께 동료연예인들이 들려주는 소방차의 뒷이야기를 담았다. 성진우의 「네버 엔딩 스토리」는 대화형 드라마게임으로 구성돼 있다. 삼성은 이밖에도 「날 떠나지마」로 가요계에 돌풍을 일으킨 박진영과 변진섭, 김원준 등의 뮤직CD롬도 제작, 올해안에 선보일 예정이다.
제이씨현시스템은 가수 이승환의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 공연실황과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이승환의 사생활을 동화상으로 생생하게 담은 뮤직CD롬을 제작, 다음달초 판매에 들어간다.
또 다우기술은 최근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그룹 015B의 라이브쇼 현장과 「신인류의 사랑」외 7곡을 CD롬에 수록한 「015B 라이브쇼」를 제작, 판매에 들어갔으며 015B의 타이틀을 계속 제작할 예정이다.
이밖에 월간 PC라인은 현재 인기를 모으고 있는 룰라, 솔리드, 녹색지대 등을 포함한 톱가수 8명의 뮤직비디오를 CD롬에 담은 「뮤직살롱」을 선보였으며 이선희, 언더그라운드 가수 김광석, 신세대그룹 IZM 등도 자신들의 노래와 영상을 담은 뮤직CD롬을 출시하고 있다.
삼성전자측은 『유명가수의 뮤직CD롬은 화려한 영상과 노래뿐만 아니라 가수의 신상을 담고 있으며 기존 CD플레이어로도 노래를 감상할 수 있는 CD롬이 속속 등장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뮤직 CD롬은 조만간 새로운 음악장르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백재호 기자>백재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