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어린이 선물 첨단완구 좋을듯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어린이 선물 첨단완구 좋을듯

입력
1995.05.04 00:00
0 0

◎어린이 날/글 익히는 한글컴·무선차·노래교실 인기/어버이 날/받고싶은 선물엔 안마기·홍삼세트순/스승의 날/와이셔츠·넥타이·향수등 패션소품을이달은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 15일 스승의날 등으로 이어져 선물 걱정이 많이 되는 시기이다. 얼른 선물거리가 안떠오른다면 자녀에게는 첨단완구, 부모에게는 건강용품, 선생님에게는 패션소품이 선물로 가장 인기가 높다는 백화점들의 여론조사 결과를 참고할만하다.

▷ 어린이◁

신세계 바이어들이 지난달말 선정한 「올해 어린이날 인기예상선물 베스트10」중에는 전자카드를 바꿔끼우면서 글자와 단어를 익히는 한글컴, 원격작동되는 무선자동차, 카드를 끼우면 반주가 나오는 노래교실, TV에 연결해 즐기는 전자게임기등의 첨단완구류가 가장 많았다.

스포츠용품 가운데서는 소형농구대 플라스틱야구세트등 좁은 공간에서도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가 뽑혔다. 이밖에 영어교육비디오테이프 탁상용선풍기 지능개발형완구 워크맨등이 인기 예상선물로 선정됐다.

▷어버이◁

롯데가 1일 서울거주 40세이상 남녀 1천명을 상대로「어버이날 받고싶은 선물」을 조사한 결과 안마기(30.9%)가 1위, 홍삼세트(18.9%)가 3위, 한방차세트(12.9%)가 4위, 자동혈압계(11.5%)가 5위를 차지해 건강용품이 상위권을 휩쓸었다. 요즘 전문매장이 대거 생겨나고 있는 노인전용옷(실버의류)은 24.2%가 받고 싶은 선물로 꼽아 2위를 기록했다.

미도파가 지난달 26일 상계동 거주 주부 2백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부모에게 선사할 상품」을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22.4%가 꼽은 건강식품이 1위였다. 그다음은 의류(20.5%), 상품권이나 각종 티켓(15.3%), 지갑이나 핸드백 (9.2%), 구두(8.9%), 안마기(5.2%), 가전제품(3.8%), 술(3.7%), 안경 또는 돋보기 (3.1%), 화장품(2.9%)등 순이었다.

▷스승◁

그레이스 판매담당자들은 지난달말 「스승의날 인기예상 선물」로 남성핸드백 휴대용면도기 장식용액자 머그잔 꽃등 5가지를 선정했다. 한편 현대가 1일 남녀고객 1백명을 대상으로 조사한「스승의날 인기예상선물」에는 와이셔츠 넥타이 로션 향수 지갑 벨트 손수건 스카프 상품권등이 뽑혔다.<이랑호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