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한자 학습용 CD롬 잇달아 출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한자 학습용 CD롬 잇달아 출시

입력
1995.02.28 00:00
0 0

◎게임 통한 한자습득 등 다양… 22,000∼55,000원선 직장인과 학생들 사이에 한자학습 바람이 불면서 컴퓨터로 한자공부를 할 수 있게 만들어진 CD롬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주)웅진미디어는 내달 2일 한자학습용 CD롬 「한자성의 비밀」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자성에 침입해 마왕과 결투를 벌이면서 샛별공주를 구하는 게임으로 중간중간에 나오는 문제를 풀면서 한자 4백50자를 익힐 수 있다. 값은 5만5천원.

 (주)양지미디어는 20일 「쏙쏙 한자공부 1천」을 발매했다. 한자변천과정을 3단계로 보여줌으로써 각 글자의 유래를 파악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색이다. 또 움직이는 화면을 통해 한자의 획순을 정확히 익히도록 했으며 마우스를 이용해 획순을 따라 직접 써볼 수도 있게 했다. 여러가지 음으로 읽히는 한자를 공부할 수 있는 게임도 들어있다. 값은 4만4천원.

 삼성전자는 1월초「한자서당」의 판매를 시작했다. 1천8백자의 필수한자를 풍부한 용례를 들어가면서 가르쳐주고 있다. 2백14개의 부수도 화려한 그래픽을 통해 익힐 수 있다. 공부한 내용이 메모된 종이를 주머니에 넣어가지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 꺼내 외울 수 있도록 인쇄기능을 갖춰 놓았다. 값은 3만3천원.

 (주)대영컴퓨터는 지난해 6월 「컴퓨터학당 천자문」을 내놓았다. 천자문과 고사성어 5백개를 반복학습할 수 있다. 경조문서식 친족관계해설그림 제사상차림법등 생활상식 안내도 참고할 만하다. 값은 3만8천5백원.

 (주)삼보세운판매에서는 지난해 6월 「만화로 재미있게 배우는 한자공부」가 나왔다. 고사성어 2백개를 4컷짜리 만화로 풀어서 설명해주는 제품이다. 값은 2만2천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