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월 전기차경주대회 개최 과기처▷정보통신부◁
96년의 위성방송에 대비, 6월 무궁화위성을 발사하고 7월 경기 용인의 지상관제소를 가동하며 12월중 기술시험방송을 시작한다. 또 공중전화의 PC통신과 팩시밀리 부가서비스를 실시하고 휴대폰이용 가능지역을 현행 1백46개읍에서 1백78개읍으로 확대한다. 주민등록전산망을 초고속 정보통신망에 수용해 민원서류 원격발급을 시범서비스하는 한편, 전자민원서류의 법적효력인정등을 골자로 한 정보화촉진기본법 제정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아태지역 초고속정보통신기반(APII)협력센터를 국내에 유치하고 관계장관회의를 5월 중 서울서 개최할 계획이며 서울에 멀티미디어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1천평규모의 초고속정보통신전시관을 4월 중 착공해 내년초까지 완공한다. 또 내년 중 민간주도의 멀티미디어연구소를 설립, 멀티미디어기기와 소프트웨어개발등을 전담케 할 방침이다.
▷과기처◁
선도기술개발사업(G7)의 하나로 한번 충전하면 3백까지, 시속1백20로 달릴 수 있는 전기자동차 모델을 6월까지 제작하는 한편 7∼9월에 서울―천안간 전기자동차경주대회를 개최한다.
또 국산 복합재료를 이용한 8인승 쌍발비행기를 독자개발, 8월께 경남 사천비행장에서 광복50주년 기념 시험비행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올하반기나 내년초에 APEC(아태경제협력체)과학기술각료회의를 창설해 제1차 회의를 서울에 유치, 아태지역의 과학기술 협력사업을 주도해 나가기로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